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유니버스, 고대구로병원 해외 원격진료 플랫폼 구축 MOU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5.18 13: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니버스는 18일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구축사업단과 해외 원격진료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해외 원격진료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개발, 해외 원격진료 관련 공동 연구 및 조사∙분석, 해외 병원 및 헬스케어 기업 등 파트너스 확보, 관련 진료 프로그램 구성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최원종 원유니버스 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해외 원격진료 플랫폼 구축뿐만 아니라 당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시스템 고도화 및 진료 프로그램 항목 확대 등을 추진할 것“이라며 “교육과 의료 분야에서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 개발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로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단장 조금준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개방형 실험실 참여기업들과 같이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각한다”라며 “오랜 노하우를 가진 원유니버스와 좋은 시너지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유니버스는 지난해 메디컬 테크 기업 리팅랩스와 상호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병원과 고객의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원격상담, 가상수술, 임상 R&D(연구개발) 등 뷰티 메디컬 분야에서 구현 가능한 메타버스 모델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중심으로 디지털 치료제를 포함한 다이어트, 성형 등 의료 메타버스 영역을 확장 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