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페이코 캠퍼스 모바일 승차권’ 누적 이용 100만 건 돌파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5.31 10: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특화 서비스 ‘페이코 캠퍼스’를 통해 제공 중인 모바일 승차권 서비스의 누적 이용건수가 최근 100만 건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오프라인 개강을 기점으로 신규 이용자 유입이 크게 늘며 지속 상승세를 보였다. 2022년 ‘페이코 모바일 승차권’의 누적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약 280% 증가한 50만 건을 기록했으며, 올해 5월 누적 이용 건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8%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코 모바일 승차권’은 페이코 앱으로 간편하게 통학버스 승차권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1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한양대, 중앙대, 한국외대 등 전국 21개 대학에 도입되어 학교와 학생, 버스 운송사 모두를 만족시키는 편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엇보다 현장 매표소에서 매번 현금으로 구매해야만 했던 종이승차권 대신 페이코 앱에서 간편하게 발권 가능하고, 분실 위험도 없어 이용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일자별 좌석 예약 기능이 있어 불필요한 구매도 줄어들었다.
여기에 발권과 검표에 따른 학교, 운송사 측의 운영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승차권 판매 및 사용내역을 전산화해 편리하면서도 정확한 정산이 가능하다. 앱을 통해 탑승을 확인하는 확인형 승차권을 도입해 운송사는 별도 단말기 설치 없이 기존 버스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한편, NHN페이코는 간편결제 업계 최초로 국내 대학에 페이코 캠퍼스존을 조성해 전국 70%가 넘는 236개 대학교 인근 식당, 카페, 매점 등에 페이코 가맹점을 구축했다. 무료 보험 가입 등 대학 생활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 4월 누적 이용자 3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