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콘진원, 장애인 e스포츠 대회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6.01 16: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한장애인체육회, 광주광역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장애인 이스포츠 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31일 광주 e스포츠 경기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e스포츠가 장애인 전문‧생활체육으로 그 기능을 확장하는 데 초점이 맞춰진 장애인 e스포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최기관과 개최도시의 협력을 도모하고자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각 기관별 대회 내 역할로 구성됐다. 콘진원은 예산지원, 행사기획 및 협력처 소통, 광주광역시는 시내 홍보 및 협력처 확보, 숙박 및 교통 등 편의시설과 행정 활동 지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대회 장소와 기자재 및 공간 활용, 인근 학교와의 협력 지원,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대회 및 부대행사 진행, 선수단과 주요 인사, 등급 분류사 관리 등을 담당하며 장애인 이스포츠 대회를 추진하는 데 있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본 협약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열리는 ‘제1회 장애인 e스포츠 대회(가칭)’의 개최지가 광주 e스포츠 경기장으로 확정되었다. 지난 3월 콘진원과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해당 협약의 이행으로 개최지를 확정하며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착수하게 되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장애인 e스포츠 대회를 더욱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성공리에 개최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올 11월에 개최될 장애인 e스포츠 대회가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스포츠를 통해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