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ICO, 컴투스 로카 개발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 글로벌 출시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6.29 15:59
  • 수정 2023.06.29 16: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코(PICO)는 컴투스로카가 개발한 VR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PICO 스토어에 신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로그라이크 혹은 소울라이크 콘셉트 게임에 착안해 VR로 옮긴 게임으로, 유저들이 판타지 세계에서 자신만의 전략을 사용해 엔딩까지 살아남는 게임을 목표로 한다. 이 과정에서 실제 전투와 같은 액션을 채용해 유저들이 직접 검투를 즐기고, 활을 쏴서 상대를 저격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실시하도록 개발 됐다. 여기에 VR게임 답게 주변 사물들과 상호작용을 하도록 돼 있으며, 이를 활용해 게임을 풀어 나가도록 설계돼 있다. 

일례로 강화시 유저가 장비를 직접 두들겨서 강화하는 것과 같은 액션들이나, 물체를 집어 던지는 행동 등과 같은 요소들이 게임에 삽입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게임은 이미 올해 2월 PICO 중국 스토어에 먼저 발매돼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기록한 대작이다. 이어 PICO 글로벌 스토어에도 입점해 전 세계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게 됐다.

PICO 한국 스토어 총괄 성주현 매니저는 “한국 이용자들이 오래 기다려온 타이틀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를 PICO 스토어에 소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PICO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대작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PICO는 7월 7일부터 ‘PICO 스토어 여름 축제: 여름맞이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두 달 동안 진행되는 행사는 PICO 이용자들을 위해 매주 다양한 게임 카테고리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주말에는 대규모 할인 반짝 세일도 진행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