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LCK] ‘연승 행진’ 젠지·kt,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7.17 11: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CK 서머 2라운드서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젠지와 kt 롤스터가 자체 연승 신기록을 경신했다. 7월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진행된 LCK 서머 6주 차에서 젠지와 kt 롤스터가 각각 14연승, 10연승을 기록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이와 함께 플레이오프 진출 마지노선인 6위 자리를 놓고 중하위권 팀들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현재 6위인 광동 프릭스가 연패의 수렁에 빠지면서 3승 라인의 DRX, 리브 샌드박스, OK저축은행 브리온과 격차가 좁혀졌다. 최하위 농심 레드포스도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이 남아있어 4팀 간 혈전이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제공=LCK
제공=LCK

기록 제조기 젠지
6주 차에 들어서기 전까지 젠지의 팀 자체 최다 연속 경기 승리 기록은 13경기였다. 2022년 서머 1라운드 막판에 2승을 가져간 젠지는 2라운드에 배정된 9경기를 모두 승리하면서 정규 리그 경기 연속 승리를 달성했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리브 샌드박스를 물리치고 결승에 올라간 젠지는 강릉 아레나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T1을 완파하면서 13경기 연속 승리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제공=LCK
제공=LCK

2023년 젠지는 스프링 결승 진출전에서 kt 롤스터를 3:1로 물리친 뒤 최종 결승전에서 T1을 3: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서머 정규 리그에 참가한 젠지는 개막 이래 한 번도 패하지 않으면서 12승을 이어갔다.
6주 차에서 젠지는 12일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46분 만에 2:0 완승을 거뒀고 14일에는 DRX를 2:0으로 물리치면서 정규 리그 6주 차까지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그 결과 젠지는 14경기 연속 승리라는 팀 자체 신기록을 달성했다. 젠지는 이번 서머에서 가장 먼저 6강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으며 2020년 스프링부터 8개 스플릿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이라는 기록도 세웠다.

자체 연승 기록 경신한 kt
kt 롤스터도 젠지 못지않은 연승 기록을 세웠다. 서머 정규 리그 2주 차부터 5주 차까지 여덟 경기 연속 2:0 완승을 거두면서 16세트 연속 승리를 이어간 kt 롤스터는 13일 한화생명e스포츠와의 대결에서 1세트를 승리로 장식하면서 17세트 연속 승리를 이어갔다.
 

제공=LCK
제공=LCK

이 기록은 2015년 서머의 SK텔레콤 T1, 2022년 서머의 젠지가 달성한 단일 스플릿 연속 세트 승리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록이다. 2세트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패하면서 신기록 수립에는 실패했지만, kt 롤스터는 3세트를 가져가면서 연속 경기 승리 기록은 이어갔다.
kt 롤스터는 16일 열린 DRX와의 대결에서도 풀 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친 끝에 승리했다. 6주 차에 배정된 두 경기 모두 2:1로 승리한 kt 롤스터는 팀 자체 연속 경기 승리 기록을 넘어섰다. 기존 kt 롤스터의 연속 경기 승리 기록은 2020년 스프링에서 세웠던 8연승이었지만 이번 서머 정규 리그에서 10경기 연속 승리를 이어가면서 2승이나 더 보탰다. 11승 1패를 기록하며 2위를 유지한 kt 롤스터는 젠지와 함께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PO 막차 경쟁 개시
연승을 달리고 있는 젠지와 kt 롤스터 이외에도 주목받은 팀은 광동 프릭스였다. 5주 차를 4승 6패로 마무리한 광동 프릭스는 6주 차에서 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OK저축은행 브리온과 리브 샌드박스와 연전을 치렀다. 1라운드에서 하위권을 상대로 좋은 성과를 냈던 광동 프릭스는 ‘하위권 판독기’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로 선전했기에 6주 차에서 모두 승리할 경우 플레이오프 안정권에 진입할 수 있었다.
 

제공=LCK
제공=LCK

기대를 받았던 광동 프릭스는 13일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1:2로 패배했고 15일에는 리브 샌드박스에게 0:2로 완패하면서 승수를 쌓지 못했다. 4승 8패가 된 광동 프릭스는 하위권 팀들이 물고 물리면서 6위 자리를 가까스로 지켜냈다.
광동 프릭스는 DRX와 리브 샌드박스, OK저축은행 브리온이 3승 9패로 턱밑까지 치고 올라오면서 한 경기 차이로 추격을 허용했다. 최하위인 농심 레드포스도 광동 프릭스를 추격할 수 있는 사정권 안에 들어왔기 때문에 플레이오프 진출의 마지노선인 6위 자리를 놓고 진흙탕 싸움이 벌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