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와이제이엠게임즈, ‘오버턴:리바이브’ 中 PICO 글로벌 스토어와 입점 계약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7.24 10: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의 자체 개발작 ‘오버턴:리바이브’을 글로벌 VR 기업 PICO 글로벌 스토어에 정식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제공=와이제이엠게임즈
제공=와이제이엠게임즈

‘오버턴:리바이브’는 2017년 발매되어 큰 호평을 받은 스튜디오 HG의 ‘오버턴’을 현세대 기기에 맞게 퀄리티를 향상시키고 시스템 및 콘텐츠 개선, 기기 대응을 완벽히 한 리마스터 버전이다. 오버턴은 발매 당시 VR 게임으로 당시 G-Rank 챌린지 서울상, 2017 대한민국게임대상 차세대 게임 콘텐츠 상 등을 수상하며 시장을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이번 ‘오버턴:리바이브’는 작년 8월 원유니버스로 합류한 스튜디오HG의 VR 개발팀이 개발을 담당했다. 1인칭 액션 VR게임인 ‘오버턴:리바이브’는 미소녀 캐릭터가 유저의 조력자로 등장하며, 벽에 숨거나 고개를 살짝 내밀고 총을 쏘는 등 유저가 직접 몸을 움직이며 영화같은 총격전을 경험할 수 있어 VR 플랫폼에서 느낄 수 있는 슈팅, 어드벤쳐 게임성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PICO는 VR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VR 전문 기업으로 전용 스토어인 PICO 글로벌 스토어에서 다양한 VR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PICO 글로벌 스토어 입점은 원유니버스가 보유 및 개발 예정인 VR 프로젝트 롱텀 파트너쉽의 첫 시작으로 와이제이엠게임즈는 퍼블리싱을 담당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미 검증된 VR 대표작인 ‘오버턴:리바이브’을 시작으로 다양한 VR 프로젝트들을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원유니버스 고세준 대표는 “기존 VR 마켓에서 이미 검증된 게임인 오버턴:리바이브를 PICO 스토어를 통해 중국 및 글로벌 마켓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잠재력 있는 개발 역량을 보유한 스튜디오 HG와 함께 개발 명가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완성도 높고 앞서 나가는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