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라비티, 뽀로로 등 인기 I·P 협업 IPTV 사업 ‘눈길’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7.26 11: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PC, 모바일, 콘솔, IPTV 등 어느 하나의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는 전방위적인 게임 사업 전개로 업계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 중 회사가 전개하는 IPTV 사업이 눈길을 끈다. 그라비티는 2009년 ‘뽀롱뽀롱 뽀로로’를 활용한 국내 IPTV 최초 키즈 전용 게임 ‘뽀로로 재능놀이’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게임과 교육을 결합한 키즈 콘텐츠 개발에 힘쓴 결과, ‘2012년 대한민국 TV앱 이노베이션 대상’ 교육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2019년 ‘신비아파트 게임’, 2023년 ‘콩순이 쑥쑥교실’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I·P를 활용한 IPTV 게임을 차례대로 선보였다. 각 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I·P 뽀롱뽀롱 뽀로로, 신비아파트, 콩순이 3종과의 협업을 통해 그라비티는 그동안 쌓아온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여지없이 보여줬다.
 

 

특히 지난 7월 19일 ‘콩순이’를 활용해 개발, SK브로드밴드 B tv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콩순이 쑥쑥교실’은 영유아 시기에 가장 중요한 발달 영역 계발, 언어 교육에 도움을 주는 캐주얼 놀이 장르 게임이다. 아동가족상담센터 이보연 소장의 자문이 더해진 생활밀착형 키즈 콘텐츠 8종으로 상황별, 단계별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해 만 3세에서 6세 사이 영유아들의 두뇌 및 지능 개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정식 서비스 개시부터 8월 16일까지 콩순이 쑥쑥교실 정식 서비스 기념 이벤트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콩순이 유튜브 채널에서는 3일간 콩순이 쑥쑥교실을 체험 가능한 쿠폰 코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