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시 돌아온 e스포츠 축제 ‘WCG 2023’, 부산 벡스코서 화려한 개막

  • 부산=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7.28 16:23
  • 수정 2023.07.28 17: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4년 만에 대형 오프라인 페스티벌로 돌아온 ‘WCG 2023’이 부산 벡스코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제공=WCG
제공=WCG

행사 개막식에는 안병윤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성필 콘텐츠진흥본부장, 빅픽처인터렉티브 송광준 대표, 성기범 이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 벤큐코리아 소윤석 지사장이 참석해 WCG의 새로운 변화를 축하했다.
 

제공=WCG
제공=WCG

‘WCG 2023’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현장 이벤트에 참가한 관람객은 행사장 내에서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WCG COIN’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WCG 기프트샵’의 대형 가챠 머신에 사용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제공=WCG
제공=WCG

특히 현장 관람객들은 게임 종목별 인플루언서들과 직접 무대에서 대결을 펼치는 ‘WCG CHALLENGE’를 통해 다량의 ‘WCG COIN’을 얻을 수 있다. 첫날 ‘전략적 팀 전투’를 시작으로 ‘오버워치2’와 ‘피파온라인’, 마지막 날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종목으로 해당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아울러 현장에는 관람객이 서로 경쟁할 수 있는 ‘WCG 스파링 존’이 운영된다. ‘WCG 스파링 존’에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종목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오버워치2’,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피파온라인4’가 있으며 종목마다 최대 3개의 ‘WCG COIN’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이외에도 ‘WCG 레트로 게임존’에서는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WCG COIN’을 획득할 수 있는 ‘레트로 퀴즈쇼’와 ‘레트로 게임 즉석 대결’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해당 부스에서 ‘알리의 아재비디오’와 함께하는 추억의 애니메이션 보컬 미니 콘서트도 개최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의 인기 성우인 남도형, 홍범기, 박신희를 초청해 ‘에픽세븐 성우 토크쇼’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쇼는 스마일게이트의 차세대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피풀’을 통해 관람객과 성우가 즉석으로 스크립트를 낭독하거나 몬스터 연기를 하는 5인 중 진짜 성우를 찾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데브시스터즈는 TCG 신작 ‘쿠키런: 브레이버스’를 ‘WCG 2023’에서 최초 공개하며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홍진호와 이윤열이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매치의 승부 예측 이벤트, 우정잉과 마젠타 등 해당 부스 참여 인플루언서들의 팬사인회, 카라미와 인간젤리를 상대로 관람객이 직접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