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CK 결승 인터뷰 #1] 준우승 T1, “젠지, 기다려! … 롤드컵서 복수할 것”

참석자 : T1 임재현 감독대행, ‘오너’ 문현준

  • 대전=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20 18:37
  • 수정 2023.08.22 10: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0일 열린 LCK 서머 결승전에서 T1이 젠지에 0:3으로 완패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 참석한 임재현 감독대행과 ‘오너’ 문현준은 결승전에서 젠지의 경기력이 자신들보다 나았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그러나 최고의 무대인 롤드컵에 진출한 만큼 더 큰 무대에서 젠지에 복수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이하는 QA 전문

Q. 오늘 경기 소감이 궁금하다
임재현 :
우리가 생각했던 그림이 있었는데 잘되지 않아서 아쉽다. 우리가 부족했던 것 같다.
오너 : 일단 젠지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강했다. 어쨌든 롤드컵에 진출을 하게 됐으니, 그때 오늘 패배에 대한 복수를 하도록 하겠다.

Q. 젠지에게 3연패를 허용했는데 실력 차이를 인정하는 건가
임재현 :
다전제를 많이 해오면서 카드가 드러난 것도 있고, 생각 이상으로 젠지가 잘했던 것도 있다. 패치에 맞는 메타 챔피언들을 연습할 시간이 있었다면 더 잘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Q. 밴픽 문제는 작년 롤드컵에서부터 나왔다. 메타마다 약점이 드러나는 근본적 원인이 무엇이라 보나
임재현 :
메타마다 OP 챔피언과 쓸 수 있는 조합이 있는데 그 가짓수가 부족해서 지지 않았나 싶다.

Q. kt 롤스터 전에서 주요 픽으로 드러난 자야, 니코, 아지르를 젠지가 계속 밴했는데 이에 대한 대처가 무엇이었나
임재현 :
밴픽 회의에서도 3가지 챔피언이 밴될 것이라 예상했다. 젠지 쪽에서 우리 아트록스를 대처할 만한 챔피언을 잘 준비했다고 생각해서, 상체보다 바텀 밸류를 높이는 것으로 선회했는데 잘 풀리지 않았다.

Q. 3세트에서 역전을 허용했는데 이 부분에 대해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임재현 :
2세트 이후 제리를 밴하기로 했다. 이후 경기를 진행하면서 바텀에서 좀 더 강하게 할 수 있었는데 초반에 사고가 나면서 더 많이 리드하지 못한 게 아쉽다.

Q. 아직 롤드컵이라는 큰 무대가 남아있는데 이에 대한 각오가 궁금하다
임재현 :
3:0으로 져서 아쉽지만 아시안게임과 롤드컵이 남아있다. 롤드컵에서는 꼭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
오너 : 젠지에게 결승에서 3연패를 당했는데 이번 시즌에 배운 점이 많다. 서머 결승에서 지긴 했지만, 롤드컵이란 큰 무대가 남아있으니 좌절하지 않고 잘 준비하겠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임재현 :
최근에 휴가도 없이 빡빡한 일정과 연습을 소화한 선수들과 코치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오너 : 팀원들이랑 코치, 감독님들이 열심히 해서 여기까지 온 게 자랑스럽다고 생각한다. 오늘 지긴 했지만, 이 기분을 발판 삼아 더 강해진 T1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