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 ‘ASL 시즌16’ 24강 2주차 경기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21 11: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L 시즌16의 16강 진출자가 가려진다.
아프리카TV는 21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 24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공=아프리카TV
제공=아프리카TV

21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D조 경기에는 이재호(T), 윤용태(P), 김성대(Z), 김정우(Z)가 출전한다. 첫 경기에는 ASL 시즌13 우승자인 이재호와 윤용태가 맞붙는다. 탄탄한 운영을 선보이는 이재호를 전투에 강점이 있는 윤용태가 어떻게 뚫어낼지 기대를 모르고 있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김성대와 김정우가 맞붙는다. 심리전에 능한 양 선수가 어떤 전략을 선택할지에 따라 승부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E조 경기에는 김명운(Z), 김태영(T), 조기석(T), 이제동(Z)이 출전한다. 첫 경기로는 지난 시즌 24강에 아쉽게 탈락한 김명운과 김태영이 맞붙는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조기석과 ‘폭군’ 이제동의 경기가 진행된다. 강력한 저그 선수들 가운데 두 명의 테란이 힘을 쓸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23일(수) 오후 7시부터는 유영진(T), 인치호(Z), 김택용(P), 송병구(P)이 출전하는 24강 F조 경기가 진행된다. 첫 경기에서는 유영진과 ASL 본선에 처음으로 진출한 인치호가 맞붙는다. 이어 2경기에는 김택용과 송병구의 ‘택뱅록’이 진행된다. 첫 ASL을 진행하는 인치호 선수와, ASL 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택뱅록’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28일에는 24강을 통과한 12명의 선수와 시드권자인 정영재(T), 박성균(T), 조일장(Z), 도재욱(P) 4명이 합류해 조지명식을 진행한 후 9월 4일(월)부터 16강전이 펼쳐진다. 본선 맵으로는 기존 맵 네오 다크 오리진, 폴리포이드, 레트로가 사용되며, 신규 맵으로는 인베이더, 아포칼립스, 라 캄파넬라, 템페스트가 추가된다. 
ASL 시즌16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 관중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K ASL 및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이번 ASL 시즌16는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공식 후원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