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워헤이븐’ 얼리 액세스 ‘임박’ … ‘꿀잼’ 포인트는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9.06 13: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하반기 대형 기대작 ‘워헤이븐’이 지난 8월 22일(현지시각)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 ONL’에서 9월 21일 얼리 엑세스를 확정짓고 글로벌 게이머들을 만날 최종 채비에 나섰다.
특히 이번 얼리 액세스에서는 ‘워헤이븐’의 매력을 더욱 깊이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이 인원부터 영웅 변신 시스템 등을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진격전, 호송전 등 인기 모드도 선보인다.
지난 테스트를 통한 이용자 의견을 받아들여 론칭 때 콘텐츠 완성도를 더욱 높인다는 전략이다. 
넥슨 개발진은 “게임 개발자가 아닌 한 사람의 게이머로서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면서 “이용자들도 ‘워헤이븐’에서 개발진과 같이 플레이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얼리 액세스 스팩에서 이용자들을 매료시킬 재미 포인트가 무엇인지 짚어봤다. 
 

 

이제 24명이 싸운다! 
‘워헤이븐’은 얼리 엑세스에서 더욱 향상된 속도감 및 짜릿한 전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플레이 인원과 분대 구조에 대대적인 변화를 준다.
이에 따라 기존 16대 16, 총 32명으로 진행됐던 대전 인원을 12대 12, 총 24명으로 변경하는 한편, 4인으로 구성되던 분대 인원을 3인으로 축소한다. 인원 축소로 이용자 개개인의 숙련도와 활약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동시에 빠른 속도감이 난전의 강렬한 매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줄어든 분대 인원은 결집력과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더욱 높여 치열한 수싸움의 묘미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플레이 인원 조정은 매칭과 쾌적한 플레이 환경 마련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근접 대전 전투의 치열한 실력 겨루기를 원했던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 6대 6으로 맞붙는 소수인원 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소수인원 모드에는 점령전, 진격전, 호송전 외에도 팀 데스매치, 쟁탈전(깃발뺏기) 등의 전용 모드를 추가해 색다른 재미를 전할 계획이다.
 

간소화된 규칙으로 등장하는 '진격전'
간소화된 규칙으로 등장하는 '진격전'

 

영웅 변신 빈도 축소 ‘머리로 싸우자’ 
전세를 뒤집는 열쇠가 되기도 했던 영웅 변신 시스템도 바뀌었다. 그간 플레이 공적을 쌓아 여러 차례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단 1차례만 변신할 수 있게 된다. 지난 두 차례 테스트에서 수집한 피드백을 심도 깊게 분석한 결과, 숙련도에 따라 영웅 변신 빈도 격차가 벌어지고, 승패 또한 영웅 변신에 좌우되는 현상을 완화하고자 한 조치이다. 잦은 영웅 변신으로 정형화되던 전투 흐름에 새로운 변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는 단 한 차례의 기회가 짜릿한 승부수가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얼리 엑세스에서는 간소화된 규칙으로 돌아온 ‘진격전’과 ‘호송전’도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호송전’은 드넓은 전장에서의 빠른 합류를 지원해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스컴에 출연한 넥슨 이은석 디렉터
게임스컴에 출연한 넥슨 이은석 디렉터

 

이용자 피드백 현재 진행형 ‘적극 반영’ 
이은석 디렉터를 비롯한 개발진은 ‘워헤이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완성도를 더욱 높여 ‘웰메이드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용자와 꾸준히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욱 사실적이고 실감나는 게임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다양한 장치는 ‘워헤이븐’의 전장을 누비는 이용자의 몰입도를 배로 한다. 피가 튀어 바닥에 고인 웅덩이를 밟고 지나가면 핏빛 발자국이 자취로 남으며, 대포 연기를 지나치면 재 가루가 몸에 묻어 회색 먼지를 뒤집어쓰게 되는 등 각종 기믹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용자가 상대 플레이어를 타격하고 처치하는 순간의 모션을 집중 개발해 묵직한 손맛과 전투의 짜릿함을 극한으로 끌어올린다.
이 디렉터는 “오랫동안 사랑받고 서비스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정말 최선을 다했다”며, “‘워헤이븐’을 플레이하며 짜릿한 대규모 근접 전투가 주는 쾌감을 만끽하실 수 있을테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워헤이븐’은 9월 21일 얼리 엑세스를 앞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9월 14일 오전 9시 전까지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얼리 액세스 이틀 전인 9월 19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으며, 10월 19일까지 접속 보상으로 얼리 액세스 기념 아이템(감정 표현, 모자 스킨, 300 WP, 프로필카드 포즈 및 프레임, 전장 스티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