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이하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의 출전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워리어즈(WARRIORS)’ 브랜드의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워리어즈’는 아시안게임에 임하는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부터 그 행보를 함께하는 LoL 플레이어와 이스포츠 팬까지 모두가 한마음으로 전장에서 함께 뛴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러한 워리어즈 브랜드 하에 이후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의 아시안게임 도전 일정 내 ‘워리어즈 캠페인’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시작된 워리어즈 캠페인은 ‘소셜 인증 챌린지’다. 해당 챌린지는 인스타그램의 AR 필터를 활용해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팀의 손에 본인의 손을 더하는 형태로, LoL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워리어즈 필터를 골라 사진을 촬영한 뒤 LoL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고 응원 문구가 담긴 스토리, 피드, 릴스 등을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에 참가한 이들에게는 리워드 응모 기회가 주어지며, 응모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LoL 무작위 감정표현을 지급한다. 또한, 응모자가 1,000명, 2,000명, 3,000명 등 1천 명 단위로 늘어날수록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200명), 치킨 기프티콘(100명), 워리어즈 x 골스튜디오 콜라보 패키지(20명)를 추가로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5일부터는 워리어즈 캠페인 중 ‘LoL 인게임 플레이와 연계한 이벤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의 구기향 홍보 총괄은 “이스포츠는 국가대표들의 경기를 본 뒤, 누구나 바로 게임 속에서 나만의 플레이를 바로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어떤 스포츠보다 팬과 선수단 간의 심리적 거리가 가깝다”며 “이번 제19회 아시안게임을 통한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팀의 역사적인 도전에 백만, 이백만 응원의 마음이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