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스포츠 게이밍기어 제작사 시디즈 ‘2023 롤드컵’서 선수 지원 예고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0.05 09: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 경기에서는 축구화와 유니폼, 육상 경기에 러닝화, 테니스와 배드민턴 경기에 라켓이 사용되는 것처럼 여러 스포츠 종목에서 선수의 능력을 극대화해주는 전문 장비는 필수적이다. 이처럼, e스포츠 종목에서도 게임을 할 때 사용되는 주변 기기가 선수 기량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e스포츠 선수 역시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기어를 사용한다.

e스포츠 선수들은 정확한 에이밍이나 클릭 반응 속도 등 미세한 차이로 경기의 승패가 갈리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컨트롤과 높은 몰입도를 제공하는 게이밍 기어를 필요로 한다. 또한, 실전 경기에서 뛰어난 게임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훈련을 시작할 때부터 편안하고 성능이 우수한 게이밍 기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선수들은 최적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게이밍 기어 제품을 사용하고, 게이밍 기어 브랜드들도 선수들에게 승리를 안겨줄 다양한 기능과 옵션을 적용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e스포츠 선수들에게 마우스, 키보드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의자다. 종목별로 적합한 플레이 자세를 기반으로 편안한 게이밍 환경을 갖추어야 게이밍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의 GC PRO는 시디즈가 4년간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이스포츠’와 협업하여 게이밍 시 앉는 행태부터 팔 자세, 의자 디자인까지 디테일한 요소를 깊이 있게 연구하고 약 40명이 넘는 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했다.

e스포츠는 종목에 따라 사용하는 장비는 물론 앉는 자세와 팔의 활용 방법도 각기 다른 만큼, GC PRO는 9단계의 높낮이와 정교한 각도 조절로 게이머에게 딱 맞는 팔걸이 세팅을 할 수 있어 플레이에 적합한 자세를 만들어 준다. 또한, GC PRO의 게이밍 틸트는 유격이 없는 90도 세팅과 등판 젖힘 시 락킹 기능을 제공하여 원하는 등판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어 몸을 고정해 흔들림 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고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도 최고의 안정감을 선사한다. 특히, 자동차 카시트에서 영감을 얻은 쿨링시트를 적용해 독보적인 송풍 기능을 선보이며 오랜 시간 앉아 게임에 집중해도 땀이 차지 않는 쾌적한 착석감을 느낄 수 있다.

시디즈는 e스포츠 팀 및 협회와 파트너십을 통해 선수들의 훈련을 위해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GC PRO’를 제공함으로써 선수들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합숙 기간 동안 게임 훈련 시 GC PRO를 사용하며 실력을 키워온 e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들은 이번에 출전한 모든 e스포츠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하며 ‘e스포츠 종주국’의 위상을 세계 무대에 각인시켰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대표팀이 무실세트 전승 우승이라는 기록으로 금메달을 획득하고 ‘스트리트 파이터 5’에서 김관우 선수가 금메달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표팀이 은메달을, ‘FC 온라인’에서 곽준혁 선수가 동메달을 각각 획득했다. 또한, 시디즈가 후원하는 젠지이스포츠와 KT롤스터 팀이 오는 10일 한국에서 개최되는 ‘롤드컵(2023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그동안 GC PRO를 활용해 훈련해 온 성과를 보여줄 예정이다.

게임에 시간과 열정을 쏟는 이들에게 고성능의 마우스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로지텍G’의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 SUPERLIGHT 2’는 e스포츠 선수들과의 협업으로 개발해 진화한 성능과 뛰어난 무선 연결 안정성을 갖췄다. 6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의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옵티컬 기계식 스위치인 LIGHTFORCE 하이브리드 스위치를 탑재해 프로급 응답속도와 정확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500 이상의 IPS와 최대 32,000 DPI를 지원하는 HERO 2 센서로 전작보다 향상된 센서 성능을 갖추고 업그레이드된 LIGHTSPEED 무선 기술을 채택해 게임 플레이 시 매끄럽게 흐르는 듯한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한다. 한편, 로지텍은 e스포츠 발전을 위해 KT 롤스터와 광동프릭스 등 국내외 다양한 e스포츠팀을 후원하면서 선수들이 최고의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로지텍G’의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초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의 ‘에이펙스 프로’ 시리즈는 플레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해주는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창작한 프리미엄 게이밍 키보드다. 에이펙스 프로 시리즈는 에이펙스 프로 유선, 에이펙스 프로 미니 유∙무선, 에이펙스 프로 TKL (2023) 유∙무선 제품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근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옴니포인트 2.0 조절이 가능한 하이퍼마그네틱 스위치로 20배 더 빠른 작동과 11배 더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틸시리즈는 농심 레드포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키보드의 이동키 반응 속도가 중요한 FPS 게임 장르인 ‘발로란트’에서 선수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게이밍 키보드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지원하고 있다.

게임에서 훌륭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게임 음향까지도 놓치지 않아야 한다. 게이밍 오디오 및 액세서리 브랜드 터틀비치의 ‘스텔스 프로’는 편안한 착용감으로 다양한 게임 장르에서 사용 가능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스텔스 프로는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으로 잡음을 없애거나 주변 소리를 강조하여 소음 수준을 낮추고 터틀비치 오디오 허브(Turtle Beach Audio Hub) 앱을 사용하여 노이즈 캔슬링 수준 및 기타 오디오 조정을 미세하게 조절 가능해 게이밍에 최적화된 환경 속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터틀비치는 다년간 젠지이스포츠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제품 개발과 더불어 e스포츠 선수들에게 게이밍 기어를 제공하여 선수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