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심이스포츠-동양대학교,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과정 설명회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0.10 17: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이스포츠는 10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주관한 2023년 2학기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과정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농심이스포츠 제공
사진=농심이스포츠 제공

이번 설명회는 수도권 대학교와 프로게임단 중 유일하게 문체부 지정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기관으로 선정된 동양대학교-농심이스포츠가 출범한 한국e스포츠교육원의 2023년 2학기 11개 특별교육과정을 소개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11개 과정 설명에 나선 농심이스포츠아카데미 김민용 원장은 “e스포츠 콘텐츠기획 및 제작, 마케팅, 대회 운영, 데이터분석, 이스포츠지도자, 사업개발, 저널리즘, 취업 및 진로 특강 등 현장실습과 농심레드포스 연계프로그램 등 총 11개의 현장 맞춤형 특별과정으로 운영된다”며 “미래의 이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만큼 특별과정 우수 수료자는 농심이스포츠를 포함한 이스포츠 현장 기업 인턴십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교육과정을 설명했다.
설명회를 주관한 게임학부 공전영 교수는 “이스포츠 분야에서의 전문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산업 발전의 선봉에 서겠다”라며 “동양대학교는 이스포츠 업계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연구와 교육 혁신을 기반으로 이스포츠 산업의 선두 주자로서의 자리매김을 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농심이스포츠는 한국e스포츠교육원 개원을 계기로 국내외 이스포츠 교육 기관에 현장형 이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1개 특별과정에 대한 정보는 한국e스포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