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2023 서울컵x스쿨림픽’ 시즌 파이널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0.16 14: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가 e스포츠 유망주 발굴을 위한 ‘스쿨림픽’ 대회를 진행한다.
 

제공=아프리카TV
제공=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2023 서울컵x스쿨림픽’ 시즌 파이널을 개최한다고 16일(월) 밝혔다. ‘서울컵’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SBA가 주관하는 대규모 e스포츠 대회로, 지난 2017년부터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해 왔다.

‘2023 서울컵x스쿨림픽’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8월 서머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 파이널까지 총 2번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고등학교 대항전 형태로 진행했지만, 올해부터는 중학교까지 참가 폭을 늘려 e스포츠 저변 확대와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시즌 파이널 대회는 5인 팀전으로 진행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와 ‘발로란트(VALORANT)’, 개인전으로 진행하는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총 3개 종목으로 펼쳐진다. 게임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해 참가할 수 있으며, 동일 학교 재학생들로 팀을 구성하면 된다.

종목별로 오는 10월 29일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가, 11월 4일과 5일에 발로란트와 TFT 경기 예선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11월 11일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결승전에서는 우승자에게 상금 및 메달을 수여하는 시상식과 함께 관람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회 참가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SBA 홈페이지’에서 서울컵을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TFT 종목에 한해 중복 출전도 가능하며, 참가 신청 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