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크래프트, PC방 토너먼트 선수 모집 시작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0.16 15: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숨겨진 실력자를 가리는 PC방 대회, ‘2023 스타크래프트 PC방 토너먼트’의 막이 올라, 오늘부터 누구나 참가 출사표를 낼 수 있다.
 

제공=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스타크래프트 실력을 뽐내고자 하는 플레이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나이 제한 없는 ‘일반’과 15세 이상 18세 이하의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는 ‘주니어’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일반 부문 우승 상금 600만원을 포힘해 총 상금 1,800여만원 규모로 치러진다. 11월 18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두 차례의 예선에서 실력을 증명하며 승리를 거둔 각 부문별 16명, 총 32명의 플레이어들은 오는 12월 2일 충무로 WDG e스포츠 스튜디오 현장에서 열리는 결승에 진출, 본선 무대 조명 아래에서 우승의 영예를 놓고 격돌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플레이어들은 오는 11월 15일까지 와라지지 홈페이지를 통해 홈 PC방을 지정하고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대회 파트너 PC방을 확인 후 이 가운데 홈 PC방을 지정하면 상금 외에도 대회 성적에 따라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획득할 수 있다. 참가 신청 후 경기에 참여하는 500명의 도전자들에게는 성적과 상관없이 문화상품권도 선착순 추가 선사된다.

2023 스타크래프트 PC방 토너먼트는 우리나라 e스포츠의 요람이자 빼어난 실력을 지닌 플레이어들의 일전이 끝없이 벌어지는 게임 문화 공간인 전국 PC방을 무대로 개최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서, PC방의 이름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 및 풍성한 혜택도 주어진다. 10월 26일까지 대회 파트너 PC방으로 신청 가능하며, 실제 선수가 등록되는 모든 파트너 PC방에는 블리자드 게임 이용 100 시간이 무료로 제공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를 가장 많이 배출한 PC방들에는 포인트에 따라 총 400만원의 추가 상금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