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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모바일,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 이스포츠 친선전 성료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0.30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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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 이스포츠 친선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인도 뉴델리의 프라가티 마이단 전시장에서 유관중 대회로 진행됐다. 인도 현지 리그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BGIS) 2023’ 그랜드 파이널 상위 8개 팀과 한국의 8개 초청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했다. 이들은 총 상금 1천만 루피(한화 약 1억 6천만 원)를 두고 BGMI로 치열한 승부를 겨뤘다.
최종 결과, 3일간 진행된 총 15개 매치 중 한국의 디플러스 기아가 총 217포인트로 우승하며 상금 400만 루피(한화 약 6,500만 원)의 주인공이 됐다. 친선전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인 디플러스 기아의 ‘놀부(NolBu)’는 MVP로 뽑혀 30만 루피(한화 약 490만 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팀을 좋은 성적으로 이끈 ‘인게임 리더’에는 디플러스 기아의 ‘파비안(FAVIAN)’이 선정되어 상금 20만 루피(한화 약 325만 원)를 획득했다. 
 

 

이번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은 인도에서 개최된 첫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로, 3일 동안 누적 1만 3,000명의 관객이 현장을 찾으며 열기를 더했다. 온라인 생중계 역시 최고 동시 시청자 약 15만 6,000명 및 누적 전체 조회수 678만 5,000회(힌디어 채널, 29일 집계 기준)를 기록하며 BGMI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스포츠 친선전 외에도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Road To Valor: Empires)’, ‘디펜스 더비’, ‘뉴스테이트 모바일’ 등 크래프톤의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 존을 비롯, 크래프톤이 투자한 인도 스포츠게임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Nautilus Mobile)’의 게임 ‘리얼 크리켓’ 이벤트 매치도 진행됐다. 행사장 내에는 뉴델리 현지에서 영업 중인 한국 음식점들이 핫도그, 떡볶이, 김밥, 팥빙수 등 한국의 디저트와 간식을 판매해 인도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행사 기간 중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주인도 한국문화원, 코트라(KOTRA) 뉴델리 무역관과 인도 청년 및 스포츠부(Ministry of Youth Affairs and Sports), 인베스트 인디아(Invest India) 등 한국 및 인도 정부 관계자들도 참석해 경기를 관람하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양국 정부 관계자들은 선수들이 정정당당하게 대결하고 우정을 쌓는 모습을 지켜보며 한국과 인도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하고, 우호 관계 강화 및 문화 교류 중요성에 대한 뜻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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