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스타 프리뷰-NHN] 국내 대표 기술 기업, 중소 게임사 도우미 ‘앞장’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1.09 10: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이 오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지스타 2023’에 BTB 부스를 열고 ‘게임앤빌’ 및 ‘NHN앱가드’의 홍보에 나선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사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중소 게임개발사들의 도우미 역할을 자처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앞서 언급한 솔루션들은 각각 서버 개발 및 보안과 관련돼 있어, 개발자들이 게임의 콘텐츠 개발에 전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NHN은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노하우 기반 맞춤형 솔루션 제공
NHN은 국내 대표 기술 기업으로 20년 이상 축적한 글로벌 게임 및 IT사업 노하우와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게임개발사가 게임 개발부터 운영까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공=NHN
제공=NHN

실제로 회사 측은 이를 집대성한 솔루션 브랜드 ‘NHN 게임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신규 상품과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버 개발자 인력난을 고려하여 게임 서버 엔진을 ‘게임앤빌’을 출시했으며, 늘어나는 보안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고자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NHN앱가드’의 기능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NHN은 앞서 언급한 두 가지 솔루션을 이번 BTB 부스에 출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버와 보안 분야에 대한 니즈가 있으나 해결책을 찾지 못한 중소 게임개발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역대급 프로모션 및 혜택 ‘눈길’
NHN은 ‘지스타 2023’ 참가에 발맞춰 풍성한 프로모션 및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신규 고객과 3개월간 이용 내역이 없는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게임앤빌’, ‘NHN앱가드’를 비롯해 ‘인스턴스’, ‘스토리지’, ‘게임베이스’, ‘게임톡’ 등 NHN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할 때 쓰이는 10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처=공식 블로그
출처=공식 블로그

뿐만 아니라, 2024년 4월까지 ‘게임앤빌’ 활성화 시 월 150만원 한도로 6개월간 무상 제공하는 혜택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지스타 부스에서 진행되는 비즈매칭 및 ‘NHN앱가드’ 시연 세션에는 참가만 해도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부스 위치: BTB-H402

제공=NHN
제공=NHN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