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우수상 수상 “글로벌 서비스 성과 기대해달라”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11.15 18:38
  • 수정 2023.11.15 18: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가 대한민국 게임 대상 우수상을 차지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 2023년 4월 27일 시장에 데뷔, 서비스 200일 만에 누적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하며 성과를 올렸다. 최신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디테일을 담은 그래픽 퀄리티와 전장의 박진감을 구현한 게임플레이가 극찬을 받았다. 이 게임성이 유저들의 선택을 받으며 15일 현재도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4위를 기록중인 인기작이다. 

국내 시장에서 기반으로 위메이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해 위메이드는 앞서 ‘미르의 전설’시리즈로 중국 시장을 개척, 이른바 중국 국민게임 반열에 오르는 등 주목을 받는 개발사다. 후속작인 ‘나이트 크로우’역시 중화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낼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 이선호 PD는 “항상 저희와 모든 순간을 함께하면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신 모든 임직원분들게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싶다. 

더불어 출시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나이트크로우를 플레이해주시는 단원여러분들께도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한다”라며 “앞으로 국내 라이브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어가는 것 뿐만 아니라, 곧 시작될 글로벌 서비스도 잘 준비해 좋은 성과 낼수있도록 잘준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