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플레이오프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1.22 13: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최강 LCK 아카데미 팀을 가리는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의 플레이오프가 오는 25일, 26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LCK AS 아카데미 리그’는 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LCK 팀 소속의 아카데미 팀이 출전하는 LCK 산하 공식 리그다. 프로 데뷔를 준비하는 유망주들에게 기회와 도전의 장을 제공하는 대회로, 상반기 대회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유스가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2023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는 디플러스 기아 유스, DRX 아카데미, 젠지 스콜라스, 한화생명e스포츠 아카데미, KT 아카데미, 광동 온더게임, OK저축은행 브리온 아카데미, 리브 샌드박스 온라인, T1 아카데미 루키즈 총 9팀이 참가했으며, 한 달간 풀리그를 진행한 결과, 젠지 스콜라스, 디플러스 기아 유스, KT 아카데미, T1 아카데미 루키즈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대회는 풀리그 마지막 날까지 순위 경쟁이 치열했다. 젠지 스콜라스와 디플러스 기아 유스가 25승 7패 18포인트로 동률을 이루었으나, 젠지 스콜라스가 승리 시간 우위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KT 아카데미와 T1 아카데미 루키즈가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다.

우리은행과 대전광역시, 한밭대전 페스티벌이 후원하는 2023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플레이오프는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4강전은 25일 오전 11시 디플러스 기아 유스와 KT 아카데미의 경기로 시작하며, 1경기 종료 후 젠지 스콜라스와 T1 아카데미 루키즈의 경기가 이어진다. 결승전은 26일 오후 2시에 4강전에서 승리한 두 팀이 맞붙게 된다.

우승 팀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우승 상금 800만원이 수여되며, 준우승 팀에는 300만원, 공동 3위에는 100만원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대회는 현장 관람 및 온라인 생중계 시청이 모두 가능하다. 현장 관람은 원하는 이들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온라인 방송은 네이버, 트위치,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대회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