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뱅크, 임직원들과 함께 자립준비청년 후원 위해 7천만원 기부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2.20 10: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가 연말을 맞아 마련한 송년회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과 함께 조성한 기부금 7천만원을 자립준비청년 지원 목적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한다고 12월 20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후원(제공=카카오뱅크)
자립준비청년후원(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2017년부터 매년 주요 행사로 개최하고 있는 송년회에서 '동료애 카드' 프로그램과 플리마켓을 진행했다. 카카오뱅크의 송년회는 매년 새로운 기획과 구성으로 임직원들 사이에 유대감을 키울 수 있는 카카오뱅크만의 기업문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먼저 '동료애 카드'는 1년 동안 함께한 동료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온라인으로 카드를 전달하는 행사로, 임직원들이 주고받은 카드를 한 장당 5천원의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 '동료애 카드' 발송 대상으로 동료 임직원이 아닌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선택할 경우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도 함께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플리마켓에서는 전자기기, 가전제품, 의류 등 임직원들이 기증한 약 5백개의 물품을 판매해 성금을 모았다.
 

자립준비청년후원(사진=카카오뱅크)
자립준비청년후원(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이번 송년회 프로그램을 통해 조성한 성금에 회사의 기부금을 더해 총 7천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한다.
카카오뱅크의 기부금은 내년 초 보호종료를 앞둔 아동 10명에게 침대, 냉장고, 세탁기 등 경제적 자립에 필요한 가구 및 가전을 지원해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를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에도 송년회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과 함께 총 2천 6백만원 규모의 기부금을 월드비전에 전달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자립준비청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온정을 전달할 수 있도록 이번 송년회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좋은 기업 문화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