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4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올해 상반기 계획 공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1.08 10: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2024년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계획을 공개하며, 8일부터 오픈토너먼트 1회차 참가 모집을 시작했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THE BEGINNING OF LEGEND’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LoL 선수 지망생과 LCK팀 소속 아카데미 팀이 출전하여 프로 데뷔를 위한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2020년 도입되어 올해 5년 차를 맞았으며,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하며 우리은행이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6번의 오픈토너먼트와 2번의 트라이아웃, 2번의 아카데미 리그가 진행됐다. 특히 두 번의 트라이아웃을 통하여 유망주 선수들에게 LCK 팀과의 면담 및 피드백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그 결과 14명의 선수들이 LCK 팀으로 입단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지난해에는 20명의 선수들이 LCK 아카데미 시리즈를 통하여 LCK 통합 로스터에 등록되었으며,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는 2023년 아카데미 시리즈 선수 6인 전원을 2024 LCK 챌린저스 리그로 콜업하는 결정을 하였다. 이처럼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선수들에게 입단 및 출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선순환 구조 확립해 나가고 있다.

2024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지난 해와 동일하게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반기별로 오픈토너먼트 3회, 트라이아웃 1회, 아카데미 리그 1회로 구성된다. 상반기에는 1월부터 3월까지 오픈토너먼트를 3회 진행하고, 4월에 트라이아웃을 진행한다. 오픈토너먼트는 참가자격을 만족하는 프로 지망 선수는 누구나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트라이아웃은 오픈토너먼트서 상위권 성적을 기록한 선수들이 소양교육, 연습경기 등에 참여하며 LCK 팀 아카데미 입단을 타진하는 행사다. 이후 5월부터 6월까지는 LCK 팀 산하 아카데미 팀이 참가하는 아카데미 리그가 진행된다. 하반기 대회 역시 동일한 구조이며, 일정은 추후 안내된다. 오픈토너먼트 상금은 회차별로 1위팀 200만원, 2위팀 100만원이다. LCK 아카데미 리그의 총상금은 상·하반기 각각 1,300만원이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첫 포문을 여는 오픈토너먼트 1회차 대회는 오는 1월 28일부터 진행된다. 만 12세 이상 2023시즌 스플릿 2 및 2024시즌 다이아4 이상인 본인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5명이 팀을 이뤄서 신청하면 된다. 단, LCK 통합 로스터 및 CL 서브 로스터에 등록된 자 또는 최근 6개월 이내에 LCK 및 LCK 챌린저스 리그, 타지역 프로리그에 출전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참가가 제한된다. LCK 통합 규정에 따라 각 팀의 지정 선수 1명은 참가 제한 대상에 예외로 적용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