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1 e스포츠 아카데미-엘리트 오픈 스쿨’, e스포츠 발전 추진 업무 협약 체결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1.09 10: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인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1A)는 9일 엘리트 오픈 스쿨과 함께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T1 제공
사진=T1 제공

T1A는 리그 오브 레전드 LCK 리그 및 발로란트 퍼시픽 리그에서 최고의 인기와 성적을 보유한 팀으로 잘 알려진 T1이 운영하는 아카데미로,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들로부터 e스포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엘리트 오픈 스쿨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WASC(미국 서부 교육청)인증 사립 중, 고등학교로, 미래지향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통해 명문대 진학, 다양한 방과 후 수업 및 extracurricular activity(교외 특별활동)로 이름이 알려진 명문 사립학교다. 엘리트 오픈 스쿨의 e스포츠 특기생들은 e스포츠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e스포츠 직업의 진로 교육 기회 제공, T1A 수강생의 진학 관련 상호 발전 사항, e스포츠 교육의 체계화를 위한 정보 공유 및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T1 게임 운영 부서장 윤정호 디렉터는 “엘리트 오픈 스쿨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e스포츠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사회 진출을 도전할 수 있는 등 e스포츠 업계뿐만 아니라 향후 게임 및 e스포츠 관련 진로를 아우를 수 있는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업계에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엘리트 오픈 스쿨 이재혁 이사는 “프로 지망생들을 가진 학부모님들의 가장 큰 고민의 해결, 즉 프로로 데뷔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미국 사립고의 정규과정을 철저히 이수하여 졸업장을 받게 되고, T1A의 훈련도 교과과정과 함께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