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과 같이8’, 사이드 스토리 콘텐츠 ‘엔딩 노트’ 정보 공개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1.22 13: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출시 예정 신작 ‘용과 같이8’의 주인공 중 한 명인 키류 카즈마의 사이드 스토리 콘텐츠 ‘엔딩 노트’의 정보를 공개했다.
 

제공=세가퍼블리싱코리아
제공=세가퍼블리싱코리아

‘용과 같이8’은 다시 한번 밑바닥에서 기어오르는 사나이 카스가 이치반과 인생 최후의 싸움에 임하는 사나이 키류 카즈마, 두 명의 주인공이 펼치는 드라마를 담아낸 RPG다.

싸움은 전략성이 더해진 새로운 라이브 커맨드 RPG 배틀로 진화했으며 추가된 신직업과 충실하게 구현된 커스터마이즈, 육성 요소를 통해 최강의 파티를 꾸려 나갈 수 있다.

‘용과 같이8’에서는 ‘카스가 이치반’과 ‘키류 카즈마’, 두 주인공에게 각각 특별한 사이드 콘텐츠가 존재한다. 카스가 이치반에게는 ‘버려진 섬’을 최고의 5성 리조트로 만드는 내용이 담긴 플레이 스폿 ‘쿵더쿵섬’이, 그리고 키류 카즈마에게는 사이드 스토리 콘텐츠 ‘엔딩 노트’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엔딩 노트’는 키류 자신이 내심 해보고 싶었던 일들이나 못다 한 일들을 이루어 나가는 콘텐츠다. 키류와 깊은 인연을 맺었던 이들의 현재 모습을 지켜보는 연작 스토리 ‘엔딩 드라마’와 추억이 깃든 장소를 돌아보며 지금까지의 인생을 추억하는 ‘추억 다이어리’, 못다 한 일들을 미션 형식으로 구성한 ‘미련 미션’까지 3개의 요소가 존재한다.

‘엔딩 노트’를 진행하면 ‘심·기·체’로 구성된 ‘각성도’라는 키류 특유의 파라미터가 상승한다. 각성도가 높아지면 키류 전용 직업 ‘도지마의 용’의 각 배틀 스타일이 강화되는 등 큰 이점이 있다. 못다 한 일을 이루는 것은 키류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것과도 연결된다. 또한, 스토리를 진행함에 따라 등장인물을 배틀 중에 ‘딜리버리 헬프’로 부를 수 있게 되므로 전투에도 큰 도움이 된다.

한편, ‘용과 같이8’은 오는 1월 26일 플레이스테이션, Xbox, PC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