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드컴플릿, ‘GDC 2024’ 강연자로 인사이트 나눈다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1.30 11: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드컴플릿은 오는 3월 18일부터 시작되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행사 ‘GDC 2024’에 참가, 자사의 배수정 대표이사와 정선우 머신 러닝 엔지니어가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로드컴플릿 제공
사진=로드컴플릿 제공

‘GDC 2024’에서는 매해 분야별로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나 의미 있는 도전, 실험을 전개한 개발자들을 강연자로 선별하고 게임에 활용된 각종 신기술을 비롯해 신규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다루는 등 ‘게임 개발’이라는 큰 틀의 주제로 발표 무대가 구성된다.
배수정 대표이사는 이번 GDC 2024 세션에서 ‘레전드 오브 슬라임 포스트모템: 창의성을 돕는 데이터 주도의 점진적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 ‘키우기(KIWUGI) 게임’의 기본 요소와 글로벌 게임 트렌드를 결합한 로드컴플릿의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소개할 계획한다는 계획이다. 방치형 RPG ‘레전드 오브 슬라임’은 서비스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400만, 누적 매출 1,50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정선우 머신 러닝 엔지니어는 현장에서 로드컴플릿이 구축한 ‘ML을 활용한 게임 테스팅의 혁신’이라는 주제를 다룬다. 게임 개발의 주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지만, 제한적인 리소스로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개발팀의 ‘플레이테스트’ 머신러닝 지원 자동화 사례와 활용방안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한편, 로드컴플릿 배수정 대표이사는 “전 세계 게임 개발 인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컨퍼런스에 강연자로 정식 초빙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개발자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식을 나누기 위한 로드컴플릿의 이번 GDC 여정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