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게임즈, 신임 대표이사 한상우 최고전략책임자 내정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2.06 10: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6일 조계현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라 한상우 현 카카오게임즈 CSO(최고전략책임자)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신임 대표 내정자(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신임 대표 내정자(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신임 대표 내정자는 오는 3월까지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될 예정이다. 한상우 내정자는 게임 시장과 글로벌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다년간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카카오게임즈의 국내외 투자 및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등을 추진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왔다.
또한, 한상우 내정자는 네오위즈 중국 법인 대표 및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 아이나게임즈 COO(최고운영책임자), 텐센트코리아 대표를 거쳐 지난 2018년 카카오게임즈에 합류했다. 2018년부터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사업을 맡아 카카오게임즈의 성장에 기여했으며, 글로벌 사업뿐 아닌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한상우 내정자는 쇄신TF장을 맡아 향후 전략적 사업 계획을 위해 필요한 과제를 점검, 실질적인 쇄신 방향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임 대표 내정자를 중심으로 서비스 역량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는 한편, 국내외 자회사 및 파트너사들과 다양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성장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상우 내정자는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다년간 쌓아온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으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