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 주가 전망 [금주의 주목할 게임 IT 주식]

  • 정리=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4.02.18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매출 약 6천억 원에 영업손실 1,126억 원, 당기순손실 2,09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0% 이상 증가했지만 적자가 확대됐다. 투자와 영업비용 증가 등이 원인으로 지목됐다.
그러나 해당 실적이 위메이드 주가 전망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위메이드는 최근 3년간 30% 이상의 연간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속도에 힘입어 올해는 1조 원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회사는 다수의 신작 라인업을 구축했고,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 역시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 사업에 대한 기대감과 블록체인, 코인 시장의 안정화 등 2024년 위메이드 주가 전망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위메이드 목표주가 7만원 ↑, 투자의견 ‘매수’
최근 증권가에서는 위메이드 목표주가를 최소 7만원 이상으로 제시하고 있다. 며칠간 급등세를 보였음에도 현재 위메이드 주가가 5만원 대에 머무르고 있는 만큼, 상당히 저평가 되어 있다는 것이 공통된 의견이다. 위메이드는 예정된 신작 출시 일정에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작년 12월 판호를 발급받은 ‘미르M’과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미르4’를 통한 중국 시장 공략도 순탄하게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3월 12일 전 세계 170개국에 출시되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공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해 국내에서 2,300억 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면서 흥행한 게임이기 때문이다.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 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가 특징이니만큼, 회사에서는 국내 매출의 2~3배 이상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코인 시장 훈풍, 수혜 기대감
최근 비트코인이 26개월 만에 7,000만원을 돌파하며 시가총액 1조 달러를 탈환했다.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알트코인까지도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물 ETF에 막대한 자금이 몰리면서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블록체인 업계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국내 블록체인 관련주의 대표종목이라 할 수 있는 위메이드는 이러한 시장흐름에 큰 수혜를 받을 것이라 전망된다.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는 현재 약 40여개의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출시 예정된 블록체인 게임만 32개이다. 특히 위메이드의 ‘미르4’ 블록체인 버전은 동시접속자수 140만 명을 기록하며 전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출시를 앞둔 나이트 크로우에 대한 기대감은 매우 높을 수밖에 없다.
 

실제로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국내판 ‘미르4’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는 7위였지만, 나이트 크로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며 그 게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검증된 게임성에 안정적인 시장 흐름이 겹치면서 미르4의 성과를 넘어설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밖에도 ‘미르I·P’ 분쟁 마무리에 따른 안정된 수익구조, ‘판타스틱 베이스볼: 얼티밋 쇼다운’,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의 신작 라인업 구축까지 다양한 호재가 위메이드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필자 임채훈 씨는...
기자로 근무하며 게임과 IT업계를 두루 거쳤으며, 현재는 누적 방문수 1,000만을 넘긴 경제 블로거로 활동 중이다. 또한 콘텐츠 업계에서 홍보 마케팅 업무를 맡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이다. <편집자 주>

※ ‘금주의 주목할 게임 IT 주식’은 특정 종목 매수를 권장하지 않으며, 한 주간 주목할만한 이슈를 가진 종목의 장단점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또한 주목할 이슈를 가진 종목들은 변동성에 대한 우려가 높기에 투자에 대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