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모펀 카페’와 콜라보 팝업 스토어 오픈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15 13: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는 ‘고양이와 스프’가 ‘모펀 카페’와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의 콜라보 팝업 스토어는 홍대 AK 플라자 5층에 위치한 모펀 카페에 마련됐다. 모펀 카페는 서브컬처 게임과 웹툰 등과 협업해 팬심을 저격하는 특별한 공간을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팝업 스토어는 카페 운영 및 굿즈 판매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카페는 네이버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굿즈 구매는 별도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다. 운영 기간은 오늘(15일)부터 오는 4월 7일까지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모펀 카페는 고양이와 스프만의 귀엽고 편안한 매력을 담은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인게임에서 제공되는 아이템을 실제 메뉴로 제작해 곡물 라떼, 딸기 쥬스, 사과 에이드, 초코 라떼의 음료 4종과 옥수수 스프와 모닝빵 세트, 별 마카롱, 초코 털실 케이크, 붕어빵, 쿠키의 디저트 5종을 판매한다.

현장에서 고양이와 스프 캐릭터를 활용한 시리얼 머그컵, 원형 손거울, 아크릴 브이그립, 아크릴 키링, 띠부스티커, 일러스트 엽서로 구성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 메뉴 혹은 굿즈 1만원 이상을 구매하거나, 카페 방문 인증 사진을 SNS에 업로드할 경우 각각 고양이 코스터, 고양이 MBTI 프로필 카드, 인게임 쿠폰을 증정한다. 고양이 그림을 색칠하는 컬러링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인게임 상품을 지급한다.

콜라보 굿즈는 사전 예약을 통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오늘(15일) 오후 6시부터 오는 4월 7일까지 팝업 스토어에서 공개한 고양이와 스프 굿즈 6종을 모펀 온라인 스토어에서 동일하게 판매 중으로, 우체국 국제특송(EMS)이 가능한 국가의 글로벌 이용자들이라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오는 3월 21일에는 모펀 카페와의 콜라보를 기념한 인게임 업데이트를 진행, 콜라보 전용 미니룸 파츠 13종, 모펀 열기구 스킨 등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고양이와 스프는 간편한 조작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특징인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500만을 돌파, 높은 인기에 힘입어 한국 게임 최초로 넷플릭스에 입점했고 중국 외자 판호도 획득했다. 최근에는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SNG(Social Network Game)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을 준비하는 등 IP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