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갈라뮤직, 제이케이 맥 콜라보 앨범 독점 발매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3.21 09: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음악 플랫폼 갈라뮤직(Gala Music)은 제이케이 맥(J.K. Mac)과 영보이 네버 브로크 어게인(YoungBoy Never Broke Again)의 협업으로 제작된 싱글 앨범 ‘스웨어(Swear)’를 독점 발매한다고 3월 21일 밝혔다.
 

갈라뮤직
갈라뮤직

이번 앨범은 제이케이 맥과 영보이 네버 브로크 어게인의 첫 번째 콜라보 앨범이다. 대표곡 ‘노 러브(No Love)’로 유명한 제이케이 맥은 고전적인 힙합 양식과 현대 기법을 융합한 독특한 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다. 영보이 네버 브로크 어게인은 싱글 ‘Genie’의 유튜브 조회수가 4억 뷰 이상을 기록하는 등 미국 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힙합 스타다.
갈라뮤직은 이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이날부터 내달 22일까지 ‘미스터리 박스’를 판매한다. 미스터리 박스에는 제이케이 맥의 스튜디오 세션에 참여할 수 있는 스튜디오 세션 참여 티켓과 제이케이 맥의 미발표 신곡, 스웨어 앨범 관련 한정판 굿즈, 갈라(GALA) 토큰, 뮤직(MUSIC) 토큰 등이 포함돼 있다. 각 9.99달러(약 1만 3000원)에 판매한다.
갈라뮤직은 이번 앨범을 60일 동안 독점적으로 공개한다.
 

제공=갈라뮤직
제공=갈라뮤직

갈라뮤직은 2022년 2월 설립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음악 플랫폼이다. 자체 레이어1 블록체인인 ‘갈라체인(GalaChain)’을 기반으로 음악 산업에 혁신적인 솔루션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현재까지 80여 명의 아티스트와 370개 이상의 음원을 발매했다.
레일라 스타인버그(Leila Steinberg) 갈라뮤직 최고경영자(CEO)는 “제이케이 맥과 영보이 네버 브로크 어게인의 콜라보 앨범을 갈라뮤직에서 독점 발매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앨범 발매는 혁신적인 음악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이를 계기로 제이케이 맥과 함께 더 많은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갈라뮤직은 지난 1월 국내 아이돌 ‘페리블루(Ferry Blue)’의 디지털 싱글 ‘에브리띵 이즈 유(Everything is you)’를 발매한 바 있다. 페리블루는 소속사 없이 A&R과 안무 디자인, 뮤직비디오 기획 등을 그룹 멤버가 분담하는 ‘자립형’ 아이돌 그룹이다. 갈라뮤직과 페리블루는 해당 싱글을 대체불가토큰(NFT)으로도 발행했으며 모두 매진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