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마기획] 게임속엔 선물이 펑펑 즐거움은 두배

  • 하은영 기자 hey@kyunghyang.com
  • 입력 2008.01.07 09: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연상시키는 이벤트 풍성 ··· 겨울방학 이벤트 새해까지 이어지는 게임 다수





병술년이 가고 무자년 새해가 밝았다.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새해에는 많은 사람들이 한해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다지는 시간을 가진다. 새해 소망을 적어보거나 한 해 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세우는 등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마음은 분주하기만 하다. 특별한 날이 되면 게임속에서도 특별한 이벤트가 펼쳐지며 분주해지기는 마찬가지다. 특히 올해는 새해 이벤트와 함께 겨울방학 이벤트가 신년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더욱 풍성한 이벤트가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게임도 즐기며 새해 선물도 양껏 타 보도록 하자.




2008년 새해를 맞아 게임내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새해와 관련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는 게임들이 많이 있지만 겨울방학 이벤트도 상당수 찾아볼 수 있다. 설날이나 추석 등 민족 대명절을 기념하는 이벤트에 비해서는 다소 그 수가 많지 않지만 새해를 풍요롭게 즐기기에는 충분하다.


새해소망 게임에 담아 훨훨~
새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은 다가오는 한 해에 바라는 소망을 비는 것이다. 이에 게임내 이벤트도 새해 소망을 빌거나 지난해의 추억을 기억하는 이벤트를 많이 볼 수 있다.
그라비티는 자사의 대표 게임인 ‘라그나로크’ 내에서 1월 16일까지 2007년의 추억이 담긴 스샷을 올리거나 새해 소망을 응모한 유저들에게 새해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넥슨의 ‘엘소드’도 홈페이지에 소망을 남긴 유저들을 대상으로 엘소드 일러스트 다이어리를 증정할 계획이다. 특히 넥슨은 응모된 유저들의 소망을 담아 오는 1월 중에 한반도 횡단 열기구를 띄울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해인사와 관련된 이벤트도 다수다. ‘카트라이더’는 대기실에서 8명이 동시에 ‘새해복’을 외치면 보너스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대기실에 있는 유저들이 합심해 서로 인사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 메이플스토리’도 이벤트 기간 동안 확성기를 통해 새해인사를 보낸 유저들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오디션’과 ‘메이플스토리’는 ‘Happy New Year’ 알파벳을 모은 유저들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카트라이더’와 ‘비엔비’,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의 다양한 게임들에서는 새해와 관련된 복주머니, 떡국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며 신년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있다.



겨울방학 이벤트 새해에도 쭈욱~
새해와 직접 연결된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겨울방학이나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새해를 맞이하는 시점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엔씨소프트는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부터 진행됐던 ‘드래고니카 엽기 스킬 공모전’ 이벤트를 1월 7일까지 이어간다. 직접 엽기 발랄한 스킬을 구상해 홈페이지 와글와글 게시판에 올리면 누구나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도 자사의 게임포털 피망을 통해 다양한 게임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07 게임대상을 수상한 ‘아바’에서 진행되는 ‘아바를 찍어라’  이벤트는 1주일에 3회 이상 홈페이지에 방문해 ‘A.V.A’ 세 글자에 도장을 받으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오는 1월 9일까지 진행된다. ‘스페셜포스’ 역시 9일까지 겨울방학 행운선물 대축제를 개최하고 팀데스매치를 플레이한 유저들과 단골 PC방을 등록한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스키장 패키지와 스노보드 세트 등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