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eFF2008 100배 즐기기] 말년 임요환·에어쇼·게임대회…볼거리 ‘풍성’

  • 김상현 기자 AAA@kyunghyang.com
  • 입력 2008.10.06 09: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국제자동차 엑스포, 한·미공군 에어쇼와 병행 … 행사 이외에도 새만금 관광


10월 3일부터 5일까지 군산 새만금 특별전시장에서 열리는 2008 전국가족e스포츠 페스티벌(이하 KeFF2008)에 대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그간의 전시성 행사에 치중하던 게임엑스포를 가족 간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기 때문이다.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가득해 축제의 장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KeFF2008 기간 동안 군산 국제자동차 엑스포, 한·미공군 에어쇼가 행사 병행되고 새만금 관광까지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는 모처럼의 값진 여행이 될 듯하다.
 



이번 KeFF2008에서 가장 눈에 띄는 행사가 바로 가족e스포츠게임대회다.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가진 부모와 게임을 통해 세대간의 벽을 허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0월 3일 예선전을 거쳐서 10월 5일 결승이 치러진다. 이미 500여 팀이 참가 신청을 한 상황이고 다양한 연령 때의 가족들이 참가해 게임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보드게임관, 전북 게임아카데미 홍보관, 건전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인터넷과몰입상담관 등 다양한 공간이 형성되고 유명프로게이머 팬사인회 등의 다양한 무대 행사로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제공된다.


 3일   “엄마 임요환 선수 사인이요”
KeFF2008의 시작을 알리는 10월 3일에는 가족e스포츠게임대회의 예선전이 있어 행사 기간 중 가장 많은 관람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주목되는 행사로는 개막식과 임요환 선수의 팬 사인회가 있다. ‘스타크래프트’ 테란의 황제 임요환 선수의 팬 사인회는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일정으로 진행된다.
점심 식사를 좀 늦게 먹더라도 꼭 참여해 사인을 받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임요환 선수의 경우 12월 제대를 앞두고 있어 공군 프로게임단 소속으로 마지막 사인회로 그 의미가 크기 때문이다.



1시 이후부터는 KeFF2008의 메인행사인 가족e스포츠게임대회가 개최된다. 500여 팀의 열띤 경합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족게임관에서는 기능성게임대회가 열린다. 실버 세대를 위한 기능성 게임부터 교육, 장애인 게임대회 등이 개최돼 누구나 기능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KeFF2008에서 신나게 게임을 즐겼다면 이후 일정은 군산 국제자동차 엑스포에서 최신 자동차들을 보는 것으로 마무리하자.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관람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4일  화려한 에어쇼로 기분 전환
축제 이틀째인 4일 날에는 좀 더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많은 부대 행사를 즐길 수 있다. 그 첫 번째 부대 행사로 한미공군의 화려한 에어쇼를 볼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공중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비행기들의 고공 묘기 행진을 볼 수 있어 가족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후 1시부터는 비보이들의 파워풀한 공연이 시작된다. 행사장 내에서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축제의 장 속에서도 발전을 위한 전북디지털산업진흥위원회(이하 진흥위)의 노력 또한 눈에 띈다. 기능성게임 포럼 개최가 그것이다.
‘전북 특화산업’으로 기능성 게임을 육성하고자 마련되는 이 자리에는 의학, 문화, 교육, 산업의 전문가들이 발제를 맡아 진행하여 이전 포럼보다 더 심도 깊게 토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5일  축제는 이제부터가 시작
축제의 마지막날인 5일에는 가족e스포츠게임대회 결승전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2008천안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북대표 결승전이 개최된다.
내일의 임요환을 꿈꾸는 신예 아마추어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것으로 보인다.



대회 공식 종목은 서든어택(CJ 인터넷), 스페셜포스(드래곤플라이), 프리스타일(제이씨엔터테인먼트), 피파 온라인(네오위즈), 카트라이더(넥슨) 5종목으로 다양하다.
KeFF2008는 향후 e스포츠 관련 관광테마상품으로도 그 입지를 굳힐 것으로 보인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과 넥스투어, 옥션 공동진행으로 새만금과 KeFF2008 관광테마상품을 개발했다.
군산시의 협조를 통해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보다 알찬 관광 코스를 개발하여 전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새만금에 직접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번 KeFF2008을 통해 e스포츠 테마관광이라는 새로운 관광문화가 생성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