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말 앞두고 다양한 맞고 게임 출시 이어져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09.12.28 14: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저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인기 가수 싸이를 소재로 제작한 <싸이한대맞고>를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모바일 <싸이한대맞고>는 지난 7월 전역한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를 모델로 `새`, `낙원`, `챔피언` 등 싸이의 다양한 히트곡을 소재로 만든 맞고 게임으로 싸이가 직접 녹음한 명대사와 다양한 싸이의 이미지를 게임을 통해서 만날 수 있다. <싸이한대맞고>는 외계행성 싸이의 엽기왕자 싸이(PSY)가 어느 날 아바마마로부터 지구정복의 비밀 임무를 부여 받고 음악으로 지구인을 세뇌하여 지구를 정복 코자 8가지 비밀무기 히트곡을 들고 지구로 향한다는 시나리오로 구성되었다.



KBS 대표 개그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의 인기 개그맨 황현희도 모바일 게임에 출현한다. 모바일 게임 업체 지오인터랙티브㈜(대표 김동규)는 개그맨 황현희를 이용한 ‘황현희고발맞고’를 이달초 내놓았다. ‘황현희고발맞고’는 황현희를 인기 개그맨으로 탄생시켰던 소비자고발센터를 기본 컨셉으로 하여 황현희 특유의 재치와 유머감각을 살려 맞고 게임으로 개발하였다. 집중토론, 범죄의 재구성 등 다채로운 황현희 인기 캐릭터와 코너를 이용하여 재치 발랄한 주변 캐릭터까지 만날 수 있는 등 재미요소가 가득하다. 
 
한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유명 시리즈 브랜드인 ‘게임빌 정통맞고 시리즈’의 최신작 ‘정통맞고2010’을 이달 말, SK텔레콤에 출시한다. NO. 1 모바일 맞고로 알려진 ‘게임빌 정통맞고 시리즈’는 지난 6년 간 총 5개 시리즈가 출시되며 국내 모바일 맞고 시장을 평정한 바 있다. ‘정통맞고2010’은 그 6번째 작품이다. ‘정통맞고2010’에는 지금까지 축적된 게임빌의 개발력과 고객 플레이 패턴에 기반한 고도화된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외에도 오키오키(대표 백준성)가 개그우먼 강유미와 안영미가 참가해 제작한 모바일 고스톱 게임 ‘강유미 안영미 맞고’를 선보였다. 강유미와 안영미는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게임 개발 기획단계부터 수 차례 아이디어회의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이들의 유행어가 망라된 게임이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맞고는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킬링 타임용 모바일 게임”이라며 “업체들이 연말 연시를 앞두고 인기 연예인을 활용하거나 기존 브랜드 시리즈의 최신작을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