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레스티아 이야기] 축복받은 땅에서 벌어지는 '아름다운 전쟁'

  • 안희찬
  • 입력 2002.09.24 13: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판타지 게임들의 중세 유럽의 세계관에서 벗어나 국내 온라인 게임으로서는 드물게 곤충과 자연 그리고 영혼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반복적인 게임이 아닌 퀘스트를 풀어가며 시나리오를 따라 진행하는 MSP(Multi Scenario Progress)방식을 도입했다. 다양한 맵(map)과 NPC등은 퀘스트 진행에 따라 변화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포레스티아 이야기’는 또한 비폭력적인 게임이다. 최근 문제시되고 있는 게임의 폭력성을 배제하고 다양한 게임의 즐거움을 주고 있다. 즉 비폭력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죽인다는 개념이 아닌 영혼의 정화를 통한 구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각기 다른 체형과 디포메이션(deformation)된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각기 다양한 직업을 통해 직업간의 협력관계를 게임내에서 구현하게 되며 자신만의 멋진 캐릭터를 키워 나갈 수 있다.

이와함께 여러명이 함께 즐기는 파티시스템을 제공하며 파티의 확장 개념의 공동체인 네스트는 결속력 있는 커뮤니티 그룹을 구성하게 한다.||■ 팬서 : 팬서는 검이나 창을 이용한 빠른 공격을 자랑한다. 팬서는 크게 검팬서와 창팬서 두종류로 키울 수 있다. 팬서는 좋은 갑옷과 무기가 많다. 검팬서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선호하는 캐릭터로 힘과 덱스를 올리는 형태다. 창팬서는 힘과 인트를 올리는 캐릭터다.

■ 파이터 : 파이터는 몸빵과 빠른 공격력을 자랑하는 캐릭터다. 그러나 팬서 캐릭터와 비교해 몸빵이 좋다고 할 수는 없다. 공격력은 약해 베글을 빨리 잡을수 없고 방어력도 높지 않다. 파이터도 글러브 파이터와 각반 파이터 두종류가 있다.

■ 티프 : 티프는 총을 사용하거나 단도를 던지는 원거리 사출 공격을 한다. 총티프와 단도티프로 나눌수 있다. 총티프는 힘과 덱스로 키우며 빠른 공격을 자랑하고 단도티프는 초반 랜업이 쉬운편이지만 중반 이후 노옆포도를 사용하면 상당한 가루의 부족을 느낀다. 상점에서 팔지 않기 때문에 주변 유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 아처 : 포레스티아 유저들이 선호하는 캐릭터중 하나다. 빠른 렙업과 저렙으로도 퀘스트를 깨기 쉽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아처는 활아처와 새총아처로 나뉘어진다. 활아처는 가장 빠르게 랩업을 할 수 있으며 지형을 이용하거나 무빙샷으로도 광업을 할 수 있다. 새총아처는 활아처에 비해 사정거리는 짧으나 공격속도가 빠르다.

■ 서머너 : 화려한 마법과 강력한 마법데미지로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퀘스트 존에서 다량의 몹을 혼자서 처리할 수 있다. 각종 속성 마법을 자랑한다. 위즈인트와 인트서머너로 나눌수 있다.

■ 댄서 : 댄서는 3종류로 키울수 있다. 인트댄서는 데미지 위주의 공격형 댄서로 마법공격력과 마법방어력이 높다. 빠른 랩업이 가능하며 무기를 빨리 찰 수 있다. 많은 이슬이 필요하다. 인트덱스댄서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캐릭터로 근접베글에 강하다. 그러나 사출공격을 하는 베글에는 약한 면이 있다. 인트위즈댄서는 인트와 위즈를 올린 댄서로 인트댄서에서 부족한 MP를 이슬이 아닌 위즈를 올림으로써 가루의 소모를 줄인다. ||♣ 초반렙업
캐릭터를 만든후 자신의 렙에 따라 적당한 장소에서 사냥을 해야만 렙업이 빨라진다. 포레스티아의 경우 자신의 레벨과 +-5차 이상이 날 경우 해당 경험치는 보다 적게 주어진다. 우선 자신의 렙이 1-5일 경우에는 휴식의 숲에서 5-10은 클로버 동산, 10-15는 수수께끼 들판, 15-20은 여행자의 벌판에서 사냥하는 것이 좋다.

♣ 퀘스트 클리어
퀘스트 클리어는 정령의 사용에 그 목적이 있다. 정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영혼의 그릇이 필요하다. 영혼의 그릇을 얻으려면 현상베글잡기 퀘스트를 마친후에나 가능하다. 현상베글 잡기 퀘스트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샴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소 30렙 이상은 돼야 하며 상당한 양(100개이상)의 씨앗과 공간이동 주문서 등이 필요하다. 20렙에서 30대 초반까지는 초록들판에서 사냥을 해서 충분한 양의 가루를 모아 퀘스트 1부터 6까지 해결하는 것이 좋다.

♣ 파티렙업
주위에 파티를 해 렙업을 함께할 게이머는 몹이 많이 나오는 던전(Quest)에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량의 몹이 뭉쳐나오며 쉴사이 없이 나온다. 파티원 전체가 짧은 시간 많은 렙업을 할 수 있다. 단 해당 퀘스트를 마친 경우 해당 던전(Quest)에 들어올 수 없다.||♣ 여행자 마을
지역간 교류의 중심지에서 자연발생적으로 생긴 마을이다. 도시간의 길목에서 쉬어가는 의미로 발생된 이곳은 타 마을에 비하여 오랜 역사를 지니진 않는다. 많은 여행객이 왕래하므로 대륙의 여러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직접적인 생산활동은 없으며, 여행자를 대상으로 한 물품의 소매업과 숙박업이 발달돼 있다.

♣ 휴식의 숲
여행자 마을의 첫번째 필드로 초반 베글드링 주류를 이루고 있다. 1-5정도의 레벨이 렙업하기에 적당하다. 출몰베글로는 꾸무리, 흐무리, 뿔벌레, 느무리, 센뿔이 등이 있다.

♣ 클로버 동산
클로버가 많이 서식하고 있는 필드. 예전에는 다른 지역 샴들이 이곳을 통해 여행자 마을을 들어간다. 6-10정도의 레벨이 렙업하기에 적당하다. 퀘스트2의 NPC인 파랑이 클로버의 숲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출몰베글로는 느무리, 센뿔이, 공구리, 왕뿔이, 둥구리 등이 있다.

♣ 수수께끼의 들판
예전에는 아무도 이곳에 들어갈 생각을 못했던 맵이다. 11-15정도의 레벨이 렙업하기에 적당하다. 출몰베글로는 왕뿔이, 둥구리, 모스링, 덩구리, 모스카 등이 있다.

♣ 여행자의 벌판
여행자 마을을 지나 초록평원으로 나갈 수 있는 유일한 길목이다. 11-15정도의 레벨이 렙업하기에 적당하다. 빙글뱅글벌판에서 5시방향으로 가면 월드맵을 통하여 초록평원으로 이어진다. 출몰 베글로는 공구리, 모스카, 식충이, 모스킹, 대장식충이 등이 있다.

♣ 초록 평원
포레스티아 최대의 평원이다. 부분적인 융기지형이 간간이 나타나지만 근본적으로 넓은 평야지형을 이룬다. 퀘스트3의 NPC인 고파가 베글비밀의 평원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출몰베글로는 모스킹, 대장식충이, 땡이, 식충장군, 땡땡이, 땡글거미 등이 있다.

♣ 초록 언덕
남쭉 호수의 바람으로부터 초록평원을 막아주는 언덕이다. 출몰베글로는 땡땡이, 땡글거미,깜땡이, 밤땡글이, 찌찌 등이 있다.

♣ 초록 골짜기
초록 언덕의 북쪽 방향에 위치한 골짜기. 출몰 베글로는 깜땡이, 밤땡글이, 찌찌, 푸른땡글이, 찌루, 드루세라 등이 있다.

♣ 초록요정의 숲
초록평원을 지켜주던 요정이 살고 있던 지역. 초록요정은 나쁜 영혼을 지닌 베글에게 쫓겨나 어디로 갔는지 알 수가 없다. 퀘스트3의 NPC인 초록요정 가드가 쿨쿨요정의숲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출몰베글로는 찌루, 드루세라, 찌팡, 드루베라, 꾸리 등이 있다.
♣ 목장 마을
베글의 노동력을 이용할 때부터 생겨난 마을이므로 오랜 역사를 지닌다. 농장마을에서 길들여지고 사육한 베글들은 대륙의 각지로 팔려간다. 대륙의 기본적인 경제활동이 베글의 노동력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므로 대륙 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 리팜나무 골짜기
전설의 리팜나무가 있었다는 골짜기. 퀘스트4의 NPC인 리팜나무 골짜기 가드가 정화의 골짜기 가까이에 위치해있다. 출몰베글로는 꾸꾸리, 개미왕, 꾸리꾸리, 귀신개미, 구리비, 지옥개미 등이 있다.

♣ 포포쿠로의 숲
착한 베글 포포쿠로가 집단으로 서식하고 있던 숲. 포포쿠로는 목장마을에서 아주 중요한 경제활동의 기반이 됐다. 퀘스트 5의 NPC인 포포쿠로숲 가드 변신베글의 숲 가까이에 위치해있다. 출몰베글로는 구리비, 지옥개미, 드라비, 뽀리, 드라코, 뿌리 등이 있다.

♣ 포포쿠로의 둥지
포포쿠로들은 이곳에서 아기를 낳고 길렀다는 얘기가 전해진다. 출몰베글로는 드라코, 뿌리, 쥐몽, 삐리, 쥐며눌, 왕거미 등이 있다.

♣ 나무꾼 마을
숲의 질 좋은 목재로 인해 오랜 세월동안 목공이 발달되어 왔다. 생산품인 목재는 세렌시아의 도시확대에 주요 원료란 이유로 간접적 통치 권역에 든다. 마을의 치안을 위해 가드가 파견되어 있다. 주민의 구성은 나무꾼과 목수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현재는 숲의 베글로 인해 목재의 생산량이 감소되어 마을의 분위기가 침체돼 있다.

♣ 스토니 언덕
예전에는 나무가 많아 길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했었다. 포악해진 베글들은 많은 나무들을 쓰러트리고 자신들의 둥지를 만들고 있다. 퀘스트 6의 NPC인 스토니언덕 가드가 옛나루터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출몰베글로는 쥐며눌, 왕거미, 쥐마눌, 황제거미, 풀송충, 란튤라 등이 있다.

♣ 후크의 정원
이곳을 처음으로 들어온 샴이 후크이다. 그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 후크의 정원으로 명명되었다. 출몰베글로는 풀송충, 타란튤라, 밤톨송충, 무당개미, 가시송충, 망나니개미 등이 있다.

♣ 벨그루의 숲
벨그루나무가 울창한 숲 세렌시아 지역으로 가는 길목이다. 퀘스트7의 NPC인 벨그루숲의 가드, 영혼의 언덕이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출몰베글로는 가시송충, 단풍나비, 악마개미, 밤독나비, 찌찌찌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