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빅게임 '쉐도우컴퍼니' GC 최고의 온라인FPS 선정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2.09.14 18: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빅게임스튜디오(대표 임준혁)는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온라인 FPS ‘쉐도우컴퍼니’가, 북미 유력 게임 매체 게임스팟(Gamespot)이 진행한 ‘게임스컴의 가장 화려한 부분 유료화 게임 어워드(Gamescom Free-to-Play Award Showcase Spectacular)’에서 최고의 온라인 FPS게임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쉐도우컴퍼니’는 크라이엔진3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가장 뛰어난 시각 효과를 구현한 FPS(Best Fancy-Looking Shooter Not Running on CryEngine3)’라는 타이틀과 함께 어워드에 선정됐으며, 날로 치열함을 더해가는 온라인FPS 시장에서 매우 돋보이는 게임이라고 평가됐다.


특히 이번 어워드는 전통적으로 FPS 장르가 강세를 보여 온 유럽 시장에서, 게임스컴에 출품된 여러 온라인 FPS게임을 모두 제치고 최고의 그래픽을 가진 게임에 선정됐다는 점에서 선정은 주목할만 하다.



임준혁 두빅 대표는"'쉐도우컴퍼니”가 유저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에 이어 시각적인 부분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것이 검증됐다. 전세계 게임 시장을 휩쓸 또 하나의 한국 용병의 탄생을 기대해도 좋다"라고 자신감 넘치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쉐도우컴퍼니’는 10년간 FPS 게임만을 고집해온 개발사 두빅 게임스튜디오가 세계최고 게임엔진 '언리얼3'를 사용해 야심 차게 준비한 온라인 FPS 게임이다. 군대가 등장하는 일반 밀리터리 FPS와 달리, 에너지 신기술을 둘러싼 기업 용병들의 전투를 소재로 다루고 있다.


기존 총기 사용 외에도 전투기 폭격, 헬기 지원 등의 25개 이상의 전투기술이 등장하며 온라인 FPS에서 볼 수 없었던 12 VS 12의 대규모 전투도 펼칠 수 있다.


‘쉐도우컴퍼니’는 오는 9월 일본 상용화를 시작으로, 11월 한국 공개 서비스(OBT), 2013년 1분기 중국 및 유럽 상용화를 진행하는 등 전세계 10개여국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들어갈 예정이다.


www.doobic.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