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그하임]10살 먹은 라그하임, 새 가족 ‘퍼롬’ 입양

  • 하은영 기자 hey@khplus.kr
  • 입력 2011.08.29 09: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한 공격력과 스피드 자랑하는 ‘PvP 특화 캐릭터’ 공개 … 업데이트된 분해 및 제작 시스템 통해 아이템 재활용 가능


대한민국 대표 장수 MMORPG ‘라그하임’이 8월 초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2001년 국내 최초의 풀3D SF MMORPG로 오픈하면서 많은 관심을 모았던 ‘라그하임’은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캐릭터 ‘퍼롬’을 전격 공개하면서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남다른 의미와 함께 탄생한 ‘퍼롬’은 메카닉과 생체 바이오 에너지를 결합한 D-시스템이라는 독특한 스킬 시스템을 기반으로, 강한 공격력과 빠른 스피드가 장점인 PvP에 특화된 캐릭터다. 이와 함께 ‘라그하임’은 고레벨 유저를 위한 무기와 기존 장비를 재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을 10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공개, 오랫동안 ‘라그하임’을 플레이했던 많은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오랜 시간 서비스를 이어오면서 ‘라그하임’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업데이트를 단행해 왔다. 10주년이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만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공개와 함께 무기 및 방어구, 독특한 시스템, 새로운 이야기 등 방대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최강 공격력 자랑하는 ‘퍼롬’]
새롭게 공개된 캐릭터 ‘퍼롬’은 PvP에 특화된 콘텐츠로, 고레벨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벨업 지원 시스템이 추가로 등장하면서 유저들은 기존보다 10배 가까이 빠른 캐릭터 성장을 통해 신규 캐릭터 ‘퍼롬’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라그하임’은 유저들이 한시라도 빨리 퍼롬을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캐릭터 아이템을 지원한다. 불칸 질풍검, 카이립톤 팔콘 스태프, 휴먼 토네이도 라이플, 에이디아 그리폰 링을 각기 지급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초보 유저들이 보다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초보자용 축제의 정수 3개를 증정하는 것을 비롯해 레벨별 추가로 축제의 정수를 증정한다.


사이보그 신체에 적합한 풀 메카닉 장비를 사용하는 ‘퍼롬’은 25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345레벨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생성이 가능하다. 근접 공격 딜러로 활동하며, 방어력은 매우 뛰어나지만 체력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퍼롬’은 상태 이상에 대한 내성과 마법 방어가 매우 뛰어나고 다양한 메즈 스킬, 상태 이상을 해제하거나 저항을 높일 수 있는 다수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퍼롬’은 전용 D-시스템을 통해 종족 최강의 공력을 선보인다.



[아이템 ‘다양하게 활용’]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재료 및 무기, 방어구 아이템을 분해해 획득 가능한 재료 아이템을 레시피를 통해 무기, 방어구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한 시스템도 추가로 업데이트 됐다. 우선 제작은 라그라미아 광장에 위치한 소모품 상점에서 NPC로부터 제작 관련 레시피를 구입, 몬스터 사냥에게서 얻은 재료를 가지고 분해 제작 NPC에게 가져가면 가능하다. NPC를 클릭한 후 제작 버튼을 누른 다음, 해당 창에 레시피와 재료 아이템을 넣고 제작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후 제작 레시피와 충족된 재료 아이템을 넣어 제작을 클릭하면 360레벨의 무기, 방어구 또는 제작 시 사용 가능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분해 시스템은 분해 제작 NPC로부터 다이아급 이상의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을 가져다 주고 분해를 하면 360레벨의 무기, 방어구 제작이 가능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PvP에 특화된 신규 캐릭터 ‘퍼롬’


분해 역시 라그라미아에 위치한 NPC를 통해 가능하며, 아이템을 창에 올려놓은 후 분해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손쉽게 아이템을 분해할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제작 또는 분해된 아이템으로는 신규 재화를 획득, 이들을 또 다시 조합해 새로운 장비를 획득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된다.



[새로운 몬스터 만난다]
캐릭터와 시스템 추가 외에 새로운 지역도 오픈했다. 펄론루인 S3, S4 지역에서 유저들은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해당 지역에는 종류에 상관 없이 모든 몬스터의 개체 수가 증가되며, 리스폰 시간을 축소해 보다 쾌적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이 지역은 펄론루인 섹터1 출구에 위치한 고고학자 벨리언을 통해 복원한 출입증 아이템을 사용해 입장이 가능하다.


복원한 출입증은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 펄론루인 섹터1 지역에서 사이쓰 서펀트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출입증이 드롭된다. 또는 펄론루인 섹터2 지역에서 랜덤하게 드롭되는 출입증을 획득할 수도 있으며, 펄론루인 섹터1 출구 지역에 위치한 출입 전산장치를 통해 복원한 출입증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 신규 지역 펄론루인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복원한 출입증 아이템이 필요하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바른손게임즈
● 배급사 : 바른손게임즈
● 홈페이지 : laghaim.barunsongames.com
● 발매일 : 8월 10일 10주년 기념 업데이트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