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드 오브 탱크, 런칭 첫 주 일 이용자 3만 2천명 기록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3.01.04 14: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가 국내 정식 출시 일주일 만에 일 평균 이용자수 3만 2천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지난해 12월 27일 오후 6시 국내에 정식 출시한 ‘월드 오브 탱크’는 서비스 첫 날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에 등극,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았으며 당일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6천여 명을 기록했다. 이후 3일 만에 1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닷새 만에 1만 1천 명을 넘어서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식 서비스 이후 ‘월드 오브 탱크’의 1회 전투 시간은 평균 4.7분으로 짧은 시간 동안 빠르게 즐길 수 있는데다 전투에서 자신의 전차가 파괴되면 기다리지 않고 패널티 없이 바로 차고로 나와 다른 전차로 새로운 전투에 참여할 수 있어 타 게임과 달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하루 평균 3만 6천여 개의 전장이 개설되어 15대 15로 무작위로 매칭되는 일반 전투 모드 이용 시 기다림 없이 빠른 매칭이 이뤄지고 있다.

이 게임의 서비스사 워게이밍은 현재 해외 계정의 국내 서버 이전 신청을 받고 있고 2월에는 이전을 완료할 계획이어서 앞으로 계정 이전이 적용될 2월까지 ‘월드 오브 탱크’의 안정적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워게이밍 코리아 박찬국 대표는 “‘월드 오브 탱크’가 초기 진입 장벽이 높다는 의견도 있었고 해외 런칭 시에는 거의 모든 나라들이 초기에는 미미하게 시작해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기 때문에 런칭 이후 국내 유저들의 높은 호응과 빠른 적응은 기대 이상이었다”며 “런칭 시보다도 앞으로 제공할 혜택과 이벤트가 더 많은 만큼 향후 더욱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월드 오브 탱크’는 동시접속자 1만 1천 명 돌파를 기념해 1월 24일까지 3주간 ‘탱크처럼 강한 남자가 되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콘셉트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의 계정 정보를 등록한 유저나 매일 접속한 유저, 전투 참여 횟수가 많은 유저 혹은 클랜을 생성하고 홍보한 유저들 중 추첨하여 도미노 피자, 게임 PC세트, 게임용 헤드셋,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월드 오브 탱크 스틸 텀블러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