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핫리뷰]조이시티, ‘정령의 날개’로 비행슈팅 뉴 패러다임 선언

카드 수집 및 육성, 조합 즐거움 추가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4.02.06 12:17
  • 수정 2014.02.06 12: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이시티가 자체 개발한 신감각 비행슈팅 RPG ‘정령의 날개 for Kakao(이하 정령의 날개)’를 정식 출시하며 비상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정령의 날개’는 박진감 넘치는 비행 전투의 재미뿐만 아니라 카드 수집과 육성, 조합의 재미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진일보한 비행슈팅 게임으로, 정령 조합에 따라 비행 전투의 난이도와 공격 패턴이 완연히 달라져 매번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유저는 물, 불, 빛 세 가지 속성의 정령과 함께 비행 전투에 참여하게 되며, 전투 중 ‘속성 구슬’을 획득할 때 마다 해당 속성을 지닌 정령의 고유 스킬이 자동적으로 발현돼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특히, 적의 공격은 피하면서 ‘속성 구슬’을 습득해 자신의 공격을 이어나가는 것이 게임 플레이의 핵심으로, 수십여 가지의 화려하고 다채로운 비행 액션을 만끽할 수 있다.

정령과 함께하는 비행슈팅의 묘미
게임을 시작하면 유저는 가장 먼저 ‘물’, ‘불’, ‘빛’ 세 가지 속성을 지닌 정령 3명을 선택해 함께 비행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비행 전투를 시작하면 좌우로 방향 조작이 가능하며, 일반 공격은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초보 유저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전투시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속성 구슬’을 드롭되는데 이를 획득하면 자신의 선택한 정령의 고유 스킬이 발현되는 방식이다.

 
‘정령의 날개’의 핵심은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최대한 많은 ‘속성 구슬’을 확보, 정령의 고유 스킬을 강화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콘트롤이 중요한데 여기에 정령별 조합에 따라 수십 가지의 다채로운 비행 액션을 즐길 수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정령의 날개’에서는 인간과 정령이 공존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판타지 소설에 등장할 만한 다양한 외형의 캐릭터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단순히 예쁘고, 섹시한 캐릭터에서 벗어나 각자의 이야기를 가진 특별한 캐릭터가 유저들의 겜심을 자극하는데, 천방지축 말괄량이 소녀 콘셉트의 ‘엘리’, 항상 멋있는 폼은 다 잡지만 속으로는 엘리를 짝사랑하는 ‘레이븐’, 그 둘을 가르치는 섹시한 선생님 ‘티앤나’, 그리고 타락한 정령을 물리치기 위해 만들어진 안드로이드 ‘AS2’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게임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차별화된 콘텐츠로 인기 돌풍 자신
‘정령의 날개’를 더욱 빛나게 하는 중요 콘텐츠로는 단연 ‘정령 콘텐츠’가 꼽힌다.
각 정령은 ‘불’, ‘물’, ‘빛’ 중 한 가지 속성을 지니게 되며, 모든 적을 관통하는 ‘관통형’, 라인을 유지하며 지속 공격을 하는 ‘라인형’, 적을 따라다니며 공격하는 ‘유도형’ 등 각각의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정령은 5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등급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스킬을 보유하게 된다. 상위 등급의 정령을 얻기 위해서는 동일한 정령을 모아서 승급시키거나, 신규 정령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어떤 정령을 선택하고 조합하느냐에 따라 비행 전투의 난이도와 패턴이 완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매번 색다른 비행을 경험하게 된다는 부분이 게임의 장점이다.

 
카카오 게임 답게 친구들과 비행 거리로 경쟁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이 존재하며, 친구의 정령과 함께 비행에 참여할 수 있음은 물론 자신 혹은 친구가 발견한 보스를 친구들과 함께 처치하는 ‘보스 전투’도 마련돼 있다.

또한 친구에게 ‘골드(게임머니)’와 ‘정령석(게임캐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 상대방이 선물을 보내거나 받으면 우정 포인트를 쌓게 된고 이 우정포인트로 신규 정령을 소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신감각 비행슈팅 RPG를 추구하는 ‘정령의 날개’는 출시 직후 순조로운 인기 행보를 보이며 상승세를 더하는 중이다. 과연 ‘정령의 날개’가 모바일게임 시장에 흥행 파란을 남길 수 있을지 기대된다.

● 장르 : 비행슈팅 RPG
● 플랫폼 : 스마트 디바이스
● 개발사 : 조이시티
● 배급사 : 조이시티
● 서비즈 일정 : 2월 4일 출시
● 홈페이지 : wing.joycity.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