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바1492] 캐릭터 설명

  • 안희찬
  • 입력 2002.06.10 02: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쿼더 + 트리뷴 + 스틱스 + H파나틱
새로 추가된 다리 부품인 쿼더는 시야를 2, 사정거리를 1 늘려주기 때문에 최근에 가장 많이 쓰이는 스틱스 조합이다. H파나틱을 달면 체력이 900을 넘기게 되어 쉽게 죽지도 않는다.

2.캐터필러 + 플래툰 + 바주카
플래툰 대신에 스쿼드나 스쿼드론을 몸통으로 달기도 한다. 주력 유닛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만큼 저가형으로 조립하는 것이 유리하다.

3.크루져 + 바탈리언 + 리코일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격형 시야병의 조립 형태이다. 와트 수를 최대한 줄이기도 하지만 보통은 체력 액세서리를 많이 단다. 아이템이 있다면 엔젤 하트를 액세서리로 달기도 한다.

4.프리깃 + 바탈리언 + 머신건 + H파나틱
꽤 인기있는 체력형 시야병의 조립 형태. 공격력이 없어 적 유닛을 맘대로 따라가는 경우가 없어 컨트롤하기 편하며 체력이 700을 훨씬 넘어 시야 확보에 더 없이 좋다. 공격력이 0인 것이 때에 따라서 흠이 될 수가 있다.

5.키위 + 뱅가드 + 레이져
Luck Point가 많이 투자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공격력 40이상, 체력 300이상, 와트 200이하는 기본이다. 요즈음에는 비행기 레이져나, 쿼드디케 레이져, 체력형 레이져 등의 다양한 형태로도 많이 사용된다.

6.캐터필러 + 코포럴 + 발칸 + 빅포암
빅포암을 달면 파워형 발칸이 되고, 몸통에 서전을 쓰고 와트 감소 액세서리를 달면 저가형 발칸이 된다. 저가형은 대량 생산에 유리하고 빅포암 발칸은 공격력이 60을 넘길 수 있어 소수 운용하면서 킹핀까지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7.하이로더 + 킹핀II + 해머쇼크 + 오픈스토
지상전의 최강자. 와트가 많이 소모되는 것이 흠이며 프리즈 스킬과 하프 라이프 스킬을 조심해야 한다. 해머쇼크를 뽑는 경우 리사이클 스킬과 소환 스킬은 필수!

8.키위 + 트리뷴 + 프롤릭스 + P파나틱
Luck Point 투자를 통해 체력이 어느 정도 붙어 줘야 P파나틱 장착으로 인한 체력 손해를 커버할 수 있다. 많은 수가 모여 한 칸 씩 조여 들어가면 상대편은 그야말로 숨통이 막힌다.

9.프리깃 + 블릿츠 + 오닉스
지상 견제병으로 더없이 좋은 유닛. 다른 유닛들과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야만 하며 주력 유닛으로 사용하기에는 약점이 많다.

10.코벳 + 플러시덱 + 슈팅스타 + 파워20
전형적인 파워형 슈팅스타 비행기. 공격력이 50에 육박하며 대량 생산하여 사용하기보다는 다른 유닛들로 상대방을 조여 들어가면서 적은 수로 기지를 끝장내는 데에 아주 유용하다.

11.로드러너 + 스쿼미시 + 스카이킬러 + 와트100
초저가형 스카이 킬러. 와트 100정도면 생산이 가능하고 적의 시야병을 잡는 데에는 그만이다. 또한 스카이 킬러를 보유함으로써 적의 다양한 전략 구사에 상당한 제약을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