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레드포스가 2023시즌부터 공식 스폰서로 함께한 디지털 헬스케어 그룹 '모노랩스'와 연장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스폰서십 계약 연장을 통해 모노랩스의 ‘공부할때먹는젤²(이하 공먹젤²)’은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LCK, 농심 레드포스 팬들에게 인사할 예정이다.모노랩스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공먹젤² 제품들을 농심 레드포스 선수단에게 제공한다. ‘공먹젤²’은 몰입 향상에 도움이 되는 누트로픽과 체력 보충을 도와주는 아르기닌, 아연 등의 필수 영양소가 첨가된 모노랩스의 주력 상품이다. 온라인에서는 농심 레드포스가 제작하는
최근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X)를 통해 ‘소셜 파밍(Engagement Farming)을 수행하는 모든 계정은 정지될 것’이라는 강력한 경고문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이 오직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를 저격한 글은 아니지만, 현재 상당수의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가 소셜 파밍을 적극 활용하는 상황이니 만큼 마케팅 방식의 변화가 요구되기 시작했다.소셜 파밍이란 자사 프로젝트 관련 게시물에 좋아요, 리트윗, 인용, 댓글 등의 행동을 수행한 유저에게 일정한 ‘보상’을 제공하는 바이럴 마케팅 방식이다. 새롭게 생겨난 방식은 아니며, 이미 수많
수학과 통계로 가상화폐 시장을 테마별로 분석하고 수치화하는 플랫폼인 웨이브릿지(Wavebridge)에서 ‘밈 코인’은 이번 주 시장 내 모든 테마를 통틀어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거래소 토큰’,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디파이’, ‘가상자산 종합’, ‘비트코인 기준 가격’ 테마 지수는 ‘밈 코인’의 뒤를 이어 높은 상승폭과 낮은 하락폭을 보였다. 이번 주 웨이브릿지에서는 ‘비트코인 기준 가격’을 제외한 모든 가상화폐 테마가 올랐다.이번 주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으로는 홍콩 증권당국의 비트코인·이
올여름 사우디 리야드에서 열리는 e스포츠 월드컵(이하 EWC)의 일정이 공개됐다. 이와 관련해 EWC 주최 측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대회가 오는 7월 3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이어질 것이라 밝혔다.EWC는 사우디 e스포츠 연맹이 2022년부터 진행해 온 ‘게이머스8’의 후속 대회다. 2023년 7월에 개최된 ‘게이머스8’의 경우 총상금 4,500만 달러(한화 약 590억원) 규모에 총 12개 종목으로 치러진 바 있다. 올해는 종목과 상금이 더욱 확대돼 눈길을 끌고 있다. 주최 측은 지난 16일 대회 개요를
테이크원컴퍼니는 그룹 NCT와 함께하는 시네마틱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NCT ZONE(엔시티존)’에 신규 테마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25일 전했다.업데이트되는 신규 테마는 ‘검도’로 죽도와 검도복 등을 활용한 무도인 콘셉트가 특징인 테마다. 기존 공개됐던 러블리 발렌타인 및 굿나잇 등의 테마가 NCT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보여줬다면, 이번 검도 테마는 정갈한 검도복을 착장하고 진중한 모습의 무도인으로 변신한 NCT의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퍼즐 플레이 및 스토리를 수집할 수 있는 KWANGYA(광야)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와 제휴를 맺고 ‘포링 in waterpia’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포링 in waterpia는 4월 27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 약 6개월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에서 진행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테마파크로도 유명하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바캉스 테마의 워터파크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라그나로크 IP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 차원에서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이번
글로벌 투자은행인 번스타인(Bernstein)이 지난 4월 20일 출시된 ‘룬스 프로토콜’에 비트코인 채굴 업계가 ‘디파이 섬머(DeFi Summer)’를 경험했다고 전했다. ‘디파이 섬머’는 지난 2020년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블록체인 금융(DeFi, 디파이) 등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됐던 활황기를 지칭하는 용어다. 번스타인은 최근 비트코인 네트워크 전송 수수료가 ‘룬스 프로토콜’ 출시로 급증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디파이 섬머’가 재현됐다는 의견을 밝혔다. ‘룬스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대체가능토큰(FT)을 발행
시프트업에서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공식 SNS 등을 통해 모든 국가에서 무수정으로 발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어느 나라에나 같은 수준의 유혈묘사와 노출 등을 포함한 ‘스텔라 블레이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스텔라 블레이드’의 데모를 해본 유저들 사이에서는 유혈 묘사가 강한편이라는 평가가 많아 정식 발매 버전에는 일부 수정이 있을 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여기에 더해 PS로 발매되는 게임은 다른 플랫폼에 비해 추가 검열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도 이러한 의견에 힘을 실어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종합 서브컬쳐 행사 ‘제4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함께 만들어가는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를 모토로 하는 제4회 일러스타 페스는 오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브라운더스트2는 일러스타 페스 내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등신대 및 코스플레이어 포토존, ▲공식 커뮤니티 구독 인증 이벤트, ▲추억의 뽑기 등 참여형 이벤트, ▲개발자 사인회를 운영한다.부스 내 포토존에서 브라운더스트2의 ‘유리(윾돌이)’ 캐릭터 등신대 또
4월 22일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베이직어탠션토큰’이 가장 높은 일일 체결강도를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체결강도가 100%보다 높으면 매수세가 강해 매수 체결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지금의 시장가를 싸다고 믿는 참여자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반면 체결강도가 100%보다 낮으면 매도세가 강해 매도 체결량이 많다는 것으로 현재 가격을 비싸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으로 해석된다.4월 22일 오후 현재 ‘베이직어탠션토큰’은 168.06%의 체결강도를 기록 중이다. ‘룸네트워크’, ‘아이오타’, ‘디센트럴랜드’,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수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와 만난다. ‘서머너즈 워’는 올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피자알볼로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실시한다.협업 기간 동안 피자알볼로 전 메뉴에 ‘서머너즈 워’ 일러스트가 삽입된 패키지가 적용되고, 게임 쿠폰이 주어지는 컬래버 기념 특별 메뉴 3종도 선보인다. 특별 메뉴는 ▲하그의 고구마피자, ▲호울의 포테이토피자, ▲아이린의 콤비네이션피자 등으로, 기존 동일 메뉴 대비 모짜렐라 치즈 토핑과 크러스트
골든듀가 14일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024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에서 우승한 젠지의 주장 ‘리헨즈’ 손시우 선수에게 대표로 우승 반지를 수여했다. 우승 반지에는 젠지의 로고와 더불어 결승전 결과 및 각 선수의 소환사명이 각인되어 선수단 전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결승전 MVP로 선정된 탑 라이너 ‘기인’ 김기인 선수에게는 MVP 목걸이도 함께 수여된다.2024 LCK 챔피언 링은 골든듀 자체 아뜰리에에서 장인정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세공 기술과 풀미러 폴리싱 기법을 통해 제작되었다. 특히 리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국제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의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추첨식이 지난 20일 LPL 결승전 직후 진행됐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메이저 지역 스프링 시즌 준우승팀인 ▲T1(LCK) ▲탑 e스포츠(LPL) ▲플레이퀘스트(LCS) ▲프나틱(LEC)과 마이너 지역 우승팀 ▲에스트랄 e스포츠(LLA) ▲PSG 탈론(PCS) ▲감 e스포츠(VCS) ▲라우드(CBLoL) 등 총 8개 팀이 참가한다.T1은 개막전에서 에스트랄 e스포츠와 격돌하게 됐다. 해당 팀은 이번 LLA 오프닝 시즌에서 창단
수학과 통계로 가상화폐 시장을 테마별로 분석하고 수치화하는 플랫폼인 웨이브릿지(Wavebridge)에서 ‘밈 코인’은 이번 주 시장 내 모든 테마를 통틀어 가장 큰 감소율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디파이(DeFi)’,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가상자산 종합’, ‘비트코인 기준 가격’, ‘거래소 토큰’ 테마 지수는 ‘밈 코인’의 뒤를 이어 높은 하락폭을 보였다. 이번 주 웨이브릿지에서는 모든 가상화폐 테마가 떨어졌다.이번 주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으로는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의 현지 가상화폐 현물 상장지수펀드
카카오게임즈가 18일,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일본 정식 출시일을 공개했다.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7일, ‘에버소울’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첫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는 5월 29일 ‘에버소울’을 일본에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날 공식 라이브 방송에서는 정령 ‘메피스토펠레스’의 일본어 더빙을 진행한 유명 성우 노구치 루리코와 현지 운영 담당자가 출연해 일본 정식 서비스 일정과 현지 이용자 테스트 결과, 성우 정보 등을 소개했다.이와 함께, 공식 SNS 캠페인 소식을 전했으며 ‘에버소울’의 세계관과
올여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사우디 e스포츠 월드컵(이하 EWC)의 총상금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관련해 주최 측은 16일 밤 공식 SNS를 통해 EWC 대회 개요를 발표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이번 EWC의 총상금은 6,000만 달러(한화 830억원) 이상으로 작년 ‘게이머스8’의 4,500만 달러(한화 622억원)를 넘어 e스포츠 역사상 최고액을 기록했다.EWC는 세계 최고의 게임단 및 선수들이 19개의 종목으로 진행되는 20개의 토너먼트에 참가하게 된다. 이러한 역대급 보상은 경쟁력 있는 선수들과 게임단에게
일본에서 펼쳐지는 ‘WCG 2024 챌린지 재팬’이 오는 20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현지 e스포츠 시장과 게임 방송을 이끌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인 스트리트 파이터 6 종목으로 일본 인플루언서 8명이 두 팀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친다.WCG는 일본 종합 프로게임단인 제타 디비전(ZETA DIVISION) 소속 크리에이터 오니야(Oniya)와 일본에서 성우 및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모코우(Mokou)를 일본 챌린지 대표 인플루언서로 선정하여 양 팀의 팀장으로 함께한다고 밝혔다.총상금 100만엔 규모로 펼쳐지는 ‘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에서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 국내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이달 20일 주연 배우들과의 팬미팅을 진행한다.후뢰시맨 팬미팅은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열리며, 입장 티켓은 X-PLANET에서 독점 판매되고 있다. NFT로 발매되는 티켓은 현장에서 NFC 기능이 내장된 실물 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각 카드에는 고유 시리얼 넘버가 기재되며 등장인물들의 모습을 홀로그램으로 담아 소장 가치를 더했다.국내 팬들은 지난 2월, 이번 팬미팅을 앞두고 지하철 광고 모금 캠페인을 자발적으로 진행했
글로벌 스포츠 패션 브랜드인 아디다스(Adidas)가 블록체인 무브투언(M2E) 프로젝트사인 스테픈(Stepn)과 파트너십을 맺고 현지시간으로 오는 4월 17일 무어(Mooar) 거래소에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할 예정이다. 양사의 대체불가토큰은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총 1천 개 한정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스테픈은 아디다스와의 콜라보 대체불가토큰이 추첨을 통해 판매될 거라고 밝혔다. 추첨 우선권은 아디다스와 스테픈의 모기업인 파인드사토시랩스(FSL) 커뮤니티에 주어질 예정이다. 콜라보 제품은 ‘제네시스 스니커즈(Genesis Sn
하이브IM은 15일, 마코빌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프로젝트 OZ’의 공식 타이틀명을 ‘OZ Re:write(오즈 리라이트)’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OZ Re:write’는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의 수집형 RPG로, 아름다운 2D 그래픽과 함께 동화를 기반으로 한 서사를 융합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새롭게 해석된 ‘오즈의 마법사’의 이야기를 통해 모험과 전투의 세계를 완벽하게 형상화하고, 유명 동화의 주인공들을 재해석한 영웅들이 등장한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도로시를 비롯해 유명 동화 주인공을 흥미롭게 재해석해 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