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상반기 두 번째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착한’ BM(비즈니스 모델)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회사 측은 19일 구로 지타워 사옥에서 ‘나혼렙’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기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나혼렙’의 메인 BM은 정액제와 패스로 구성돼 있으며 적정수준의 가챠가 일부 존재한다”며 “IP의 재미를 잘 살리기 위해 싱글 액션 RPG로 만들었고 이에 적합한 BM을 선택했다”고 밝혔다.아울러 권 대표는 매출에 대한 우려에 대해 “최근 글로벌 게임 시장의
지난 2016년 ‘포켓몬GO’을 출시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기업 나이언틱 존 행키 CEO가 방한했다. 나이언틱은 13일 중구 구세군중앙회권에서 존 행키 CEO 방한 인터뷰를 개최했다. 이 날 존 행키 CEO는 한국을 방문한 이유에 대해 ‘국내 기업과 만남(비즈니스)’이라며 국내 기업들을 향해 러브콜을 보냈다. 존 행키 CEO는 2024년 ‘AR글래스’가 중요한 플랫폼으로 대두되는 한 해로 보고 이 분야 비즈니스를 전개하고자 한다고 설명한다. 특히 인공지능기술과 AR이 결합해 시너지를 내면서 ‘플랫폼’에 변화가 대두될 것이란 전망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게임 내 데이터를 활용해 승리 전략을 구축하거나 프로 선수를 영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AI 승률 예측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가 창출되고 있다. 최근 이 분야에서 그리드(GRID)는 자사가 구축한 게임 및 e스포츠 데이터 플랫폼으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리드는 경쟁 게임을 위한 포괄적인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라이엇 게임즈, 크래프톤, 유비소프트 등 내로라하는 대형 게임사들의 공식 데이터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다. 긴 역사를 기념할 각종 콘텐츠로 무장한 ‘페가수스의 해’가 첫 번째 확장팩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과 함께 이용자들을 찾는 가운데, 이를 기념하는 개발진 인터뷰가 8일 진행됐다.‘하스스톤’ 네이선 라이언스 스미스(Nathan Lyons-Smith, 이하 네이선) 총괄 디렉터와 코라 조르지우(Cora Georgiou, 이하 코라) 수석 디자이너와의 대화를 통해 이들이 그리는 특별한 ‘하스스톤’의 10주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하는 QA 전문
데브시스터즈가 오는 3월 15일 신작 ‘쿠키런: 마녀의 성’을 출시한다. 앞서 회사 측은 지난 7일 본사 사옥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최민석 PD를 초청해 게임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쿠키런: 마녀의 성’은 마녀의 성을 탈출하려는 쿠키들의 모험과 탭 투 블라스트 방식의 직관적인 퍼즐 플레이가 결합된 모바일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기존 쿠키런 세계관에서 가장 앞선 시점을 다룬 프리퀄 작품으로, 쿠키의 탄생과 마녀의 존재에 집중한 태초의 스토리를 선보인다. 특히 성우 보이스가 포함된 고퀄리티 애니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이하 페그오)’ 운영팀이 1년 반 만에 이용자들로부터 두 번째 커피트럭을 받았다. 작년 12월 국내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AGF 2023’에서 개최한 오프라인 행사에 감동한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선물로 보낸 것이다.이용자 대표로 참여한 시나맨은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개최가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며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제2회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관련해 넷마블 이종혁 사업부장은 “당시 행사에서 마스터(이용자)분들이 보여주신 열의와 감동을 기억하고 있다”며 “앞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시간으로 오는 3월 20일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의 11번째 세트 ‘먹물 우화’를 출시한다. 앞서 회사 측은 2월 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신규 세트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먹물 우화’는 한국과도 강한 연관성이 있는 세트다. TFT 개발진은 라이엇 게임즈 한국 지사를 방문했다가 동양적인 전경이 담긴 접이식 병풍을 목격하면서 신규 세트에 대한 영감을 얻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 세트에 새롭게 추가된 ▲혼돈이, ▲영혼의 꽃 칸메이, ▲퐁당이, ▲미니 영혼의 꽃 아리, ▲천상의
한국 MMORPG의 매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자 하는 신작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이 27일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개발 및 서비스까지 레드랩게임즈가 게임의 전반을 다루며, 카카오게임즈는 공동 글로벌 퍼블리셔로 시장 공략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롬’은 자유로운 시장 경제, 대규모 전쟁 콘텐츠 등 MMORPG의 코어한 재미를 탄탄한 완성도와 함께 선보인 신작이다. 개발진은 유저들이 직접 만들어 나가는 유기적인 생태계를 제공하는 한편, 재화·아이템 가치 폭락에 대한 방지책 마련 등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 제공에 온 힘을
요즘 서브컬쳐 행사장을 가면 자주 보이는 인물이 있다. 격투게임 e스포츠 캐스터로 이름 좀 알려진 박동민 캐스터이다. ‘블루 아카이브’ 행사 진행을 시작으로 ‘승리의 여신: 니케’, ‘라스트오리진’, ‘붕괴3rd’ 등 다양한 서브컬쳐 팬들과 인사를 하게 됐다. 서브컬쳐의 팬들도 처음에는 격투게임 인사가 왜 행사 진행을 하는지 의아해 했지만, 그의 ‘덕력’을 인정하고 그와 함께 하는 행사를 기대하게 됐다. 이젠 ‘박동민’하면 서브컬쳐 행사에서의 재미는 보장된다는 이야기도 나올 정도다. 물론 그의 본업인 캐스터로 참가한 격투게임 방송
넷마블이 침체기에 빠진 국내 MMORPG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와 관련해 회사 측은 15일 구로 지타워 사옥에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기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권영식 대표는 “2016년에서 2018년 사이를 국내 MMORPG의 전성기로 보고 있다”며 “당시 MMORPG를 플레이하는 이용자의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는 2~300만명에 육박했지만 현재는 100만명을 채우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아울러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를 포함해 올해
발로란트 한국 최강팀 DRX와 신흥 강호 페이퍼렉스가 2024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2월 14일 서울 중구 브이스페이스에서 열린 VCT 퍼시픽 킥오프 미디어데이서 리그에 참가하는 11개 팀은 우승 후보로 DRX와 페이퍼렉스를 꼽았다. DRX는 작년 한 해 동안 꾸준하게 좋은 경기력을 선보인 점이 높게 평가됐다. DRX를 우승 후보로 꼽은 팀들은 “리빌딩을 거치면서 로스터에 변화가 있었지만, 더욱 폭발적인 모습을 보일 것 같다”고 평가했다. 블리드 e스포츠의 ‘예이’ 제이콥 화이트커는
올해 발로란트 e스포츠가 크게 확장된다. 대회 기간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도가 도입되면서 선수 및 팀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킥오프 미디어데이를 2월 14일 서울 중구 브이스페이스에서 개최했다.먼저 해당 행사에는 신지섭 발로란트 e스포츠 아시아태평양 총괄이 자리해 작년 한 해를 돌아보고 올해 리그의 방향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 총괄은 “작년 VCT 퍼시픽은 40만명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 및 2,500만 시간 이상의 누적 시청
컴투스는 25일 자사의 글로벌 퍼블리싱 신작 3종을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 ‘The NEXT STAGE’를 진행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등 3종에 대한 소개가 이뤄진 가운데, 현장에서는 이들 미래 서비스 계획과 글로벌 전략을 밝히는 미디어 QA 시간이 이어졌다. 이하는 QA 전문Q. 신작 3종에 대해 회사가 가지고 있는 기대감은 어떤가A. 매우 높다. 기대감도 높고, 3종에 대한 자신감도 있다. 올해부터는 의미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끊임없이
세가의 ‘용과 같이8’이 오는 26일 발매된다. 이 게임의 제작진은 전작 ‘용과 같이7’을 통해 주인공과 장르를 액션에서 턴제RPG로 완전히 바꾸는 과감한 시도를 한 것으로 화제를 모았다. 많은 팬들이 이에 대해서 걱정과 반발을 했지만 제작진은 이를 가볍게 극복해 보였다. ‘용과 같이7’은 시리즈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리는 연출과 스토리를 보였고, 새로운 주인공 또한 이전 주인공과는 다른 매력을 보이며 시리즈의 수명을 더 늘렸다는 평이다. 발매에 앞서 세가 퍼블리싱 코리아에서 시리즈 치프 프로듀서 사카모토 히로유키의 인터뷰를 통해 ‘
‘방치형 게임’ 시장이 뜨겁다. 국내 대형 게임사들의 신작 개발부터 중국 등 해외 게임사들의 공세, MMORPG가 공고히 지키던 국내 매출 최상위권을 위협하는 복수의 히트작 탄생에 이르기까지. 올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장식할 유력한 유망 장르 시장 중 하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해당 시장에 컴투스홀딩스 또한 도전장을 던졌다. 티키타카 스튜디오가 개발한 방치형 키우기 RPG 신작 ‘소울 스트라이크’가 그 주인공으로, 회사 측은 장비 획득이 곧 외형 꾸미기로 이어지는 차별화된 시스템과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무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픈월드 액션 RPG ‘디아블로4’가 새해를 맞아 게임의 세 번째 시즌을 선보인다. 전작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졸툰 쿨레’의 유산과 마주하게 되는 ‘피조물의 시즌’이 그 주인공으로, 개발진은 전에 없던 새로운 플레이 환경을 선사할 각종 신규 콘텐츠·시스템과 함께 이용자들을 맞이한다는 계획이다.시즌 개막에 앞서, 12일 ‘디아블로4’ 티모시 이즈메이(Timothy Ismay, 이하 티모시) 리드 게임 프로듀서와 션 화이트(Sean White, 이하 션) 시스템 게임 디자이너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들이 선보일
1월 10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LCK 스프링 미디어데이가 개최됐다. 해당 행사에는 LCK 소속 10개 게임단 감독과 대표 선수들이 참가해 새로운 시즌을 맞이하는 각오를 전했다. 특히 T1을 제외한 9개 팀의 감독 및 선수들은 스프링 시즌 우승 후보를 꼽는 질문에 예외 없이 T1을 지목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참가자들은 ▲롤드컵 우승 전력을 고스란히 유지, ▲뛰어난 게임 이해도와 메타 적응력, ▲명장 김정균 감독의 복귀 등을 이유로 T1이 시즌 우승을 차지할 것이라 전망했다. 이하는 QA 전문Q. 이번 시즌 각오가 궁금하다최우범
1월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개최된 ‘2024 시즌 오프닝’에서 팀 정글이 우승 후보인 팀 미드까지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했다.경기 후 인터뷰에 응한 팀 정글 선수들은 우승의 비결로 정글러 특유의 높은 게임 이해도를 꼽았다. ‘피넛’ 한왕호는 “정글러는 게임을 이길 줄 아는 포지션”이라며 “팀원들의 게임 이해도가 높다 보니 호흡도 잘 맞았다”고 밝혔다. 이하는 QA 전문 Q. 우승 소감이 궁금하다 오너 : 팀 서포터 정도는 이길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왔는데 실제로 이기고 기세가 올라서 우승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대진표를 마련해
1월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개최된 ‘2024 시즌 오프닝’에서 팀 미드가 팀 정글과의 혈전 끝에 패배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 응한 팀 미드 선수들은 개막 직전 이벤트 전에 참가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밝혔다.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은 “라인별 매치에 관심을 가졌던 팬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며 “개인적으로 정글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드린 것도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이하는 QA 전문Q. 시즌 오프닝 참가 소감이 궁금하다카리스 : 개막전에 시간이 남는 편인데 이벤트 전
1월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개최된 ‘2024 시즌 오프닝’에서 팀 탑과 팀 원딜, 팀 서포터가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2024 시즌 오프닝’은 같은 포지션의 선수들이 한 팀을 이뤄 다른 포지션 선수들로 구성된 팀과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기 후 인터뷰에 응한 각 팀의 주장들은 팀 미드의 우승을 점쳤다. ‘케리아’ 류민석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중심이었던 미드를 정글이 이기게 되면 교통 정리가 되지 않을 것 같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팀 미드를 직접 상대했던 ‘데프트’ 김혁규는 “(팀 미드)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