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홍대거리에 위치한 AK 플라자에서 세가·아틀라스 게임을 주제로 하는 팝업 스토어 'SEGA ATLUS POP UP in AK PLAZA HONGDAE'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에 소개되는 세가·아틀라스의 IP는 소닉 더 헤지혹, 용과 같이, 페르소나, 프로젝트 세카이 시리즈로 세가의 간판들이 모두 모인 셈이다. 그런 만큼 오전부터 각 작품의 팬들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뤘다. 일부 팬들은 AK 플라자 입장 이전부터 기다리는 등 열렬한 팬심을 보이기도 했다. 팝업스토어가 오픈한 이후에는 AK 플라자 3층을 한 바퀴 돌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와 이동기 테크니컬 디렉터(이하 TD)는 27일 론칭 행사를 앞두고 기자들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는 게임과 관련된 심도깊은 질의 응답이 오갔다. 김 대표와 이TD는 게임의 완성과 긍정적인 반응에 기쁨을 표하면서도, 당면 과제와 향후 비전을 두고 고민하는 모습도 함께 선보였다. 간담회에 앞서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전문가 평점 82점을 기록, 준수한 성과를 냈다. 꼭 한번 플레이 해봐야 할 수작 반열에 올랐다.이에 대해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는 “82점은 굉장히 만족스러운 점수다. 아주 뛰어나고 재밌
싱가포르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Presto)가 동남아시아 최초 블록체인 행사인 ‘동남아시아 블록체인 위크2024’(SEABW2024)에서 연사 발표와 패널 토론을 성료했다고 4월 26일 밝혔다. SEABW(Southeast Asia Blockchain Week 2024)는 블록체인 벤처캐피털(VC) 해시드의 자회사 샤드랩(ShardLab)과 태국 최대 핀테크 그룹 SCBX가 함께 태국 방콕에서 주최했다. 메인 행사는 24일(현지시각)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열렸다.올해 처음 열리는 SEABW에서 정석문(Peter Chung
스웨덴 기반의 거대 게임사 엠브레이서 그룹이 3개의 독립 회사로 쪼개진다. 이와 관련해 회사 측은 공식 발표를 통해 그룹이 아스모디, 커피 스태인 & 프렌즈, 미들-어스 엔터프라이즈 & 프렌즈로 분리되며 각 법인은 스웨덴 나스닥 스톡홀름에 별도 상장될 것이라 밝혔다.아스모디는 기존대로 보드게임,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퍼블리셔로 운영되며 23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된다. 커피 스태인 & 프렌즈는 커뮤니티 중심의 무료 라이브 게임 및 인디게임을 포함한 중·소규모 타이틀 개발에 집중한다. 마지막으로 미들-어스 엔터프라이즈 & 프렌즈는 PC·
넷이즈게임즈의 비대칭 대전 모바일 게임 ‘제5인격’이 오늘부터 약 한 달간, 반다이 남코의 인기 서스펜스 어드벤쳐 시리즈 ‘리틀 나이트메어’와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실시한다. ‘리틀 나이트메어’는 2017년 출시 이후 PC, 콘솔 및 모바일 타이틀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은 어드벤처 호러 게임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5인격 플레이어들은 ‘리틀 나이트메어’ 속 주인공 캐릭터 식스와 모노를 모티브로 한 ‘식스와 모노의 장원 미로’ 이벤트에 참가해, 미션을 완수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헌터 ‘울보’가 모노로
‘스텔라 블레이드’는 이미 데모 버전에서 완성도를 입증했다. 기존 플레이스테이션5 데모 버전만 일 40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이 같은 흥행의 중심은 주인공 캐릭터 ‘이브’가 가진 외형이 절대적인 지분을 차지했을것으로 보인다.그것만큼이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 사이에서 ‘전투 시스템’이 극찬을 받았다.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전투와 저스트 회피, 퍼펙트 패링 및 특수 액션 등을 활용해 합을 주고받는 보스전은 기대치를 끌어 올리기에 충분하다. 이미 성공 방정식은 마련된 셈. 그렇다면 ‘이브의 외형’
넥슨과 네오플을 대표하는 ‘던전앤파이터’가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할 전망이다. 오는 25일 신규 레이드 콘텐츠를 선보이는 PC ‘던전앤파이터’, 5월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 개발 속도를 붙이기 시작한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에 이르기까지 플랫폼·시장을 가리지 않는 성장 모멘텀이 전방위적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먼저, ‘던전앤파이터’는 25일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안개신 레이드’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이 기다려온 엔드 콘텐츠의 확장으로, 앞서 퍼스트 서버 업데이
넥슨은 24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을 5월 18일과 19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2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즐길거리를 바탕으로 교류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틀간 개최한다. 5월 18일과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 굿즈를 선보이는 부스와 더불어 특별 전시 공간 및 다양한
프랑스 기반 e스포츠 게임단 팀 바이탈리티에서 한국 철권8 프로게이머 ‘전띵’ 전상현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팀 바이탈리티는 유럽 LEC에 참가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을 포함해 10개 이상의 종목 팀을 운영 중인 거대 게임단이다. 이와 관련해 팀 바이탈리티는 오는 4월 27일부터 개최되는 격투게임대회 EVO 재팬서부터 ‘전띵’이 게임단 소속 선수로 활동하게 된다고 밝혔다.팀 바이탈리티는 한국을 포함한 주요 국제 대회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적극적인 확장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여름 사우디 리야드에서 열리는 e스
시프트업이 개발한 소니 PS5 콘솔 독점 액션 어드벤처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를 향한 전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이 절정에 달하고 있다. 정식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올해 독점작들의 미진한 성적으로 고심하던 소니에게 상반기를 장식할 ‘킬러 타이틀’을 선물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국내 최초의 PS5 콘솔 독점 신작으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세컨드 파티 게임으로 시프트업이 선보이는 신작이다. 개발진이 자랑하는 아름다운 캐릭터 디자인, 스타일리쉬함과 묵직한 공방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전투 체
이달 넷마블의 주가 향방에 주목해야 할 전망이다. 넷마블은 올 상반기 적자 예상과 더불어 신작 출시가 겹치면서 실적 전망을 판단하기 애매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에 투자의견 또한 ‘중립’으로 유지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넷마블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올초 상승 모멘텀을 모두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보릿고개라고 불리는 현 상황을 개선시킬 수 있는 신작들이 줄이어 대기 중인 까닭에 주가 반등의 주인공으로 자리매김할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증권가, 넷마블 투자의견 ‘중립’SK증권은 넷마블의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1.4%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에서 각각 알파조, 오메가조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젠지와 DRX가 그룹 스테이지 최강을 가린다.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진행되는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3주 차 경기에서 한국 팀 젠지와 DRX가 맞붙는다고 밝혔다. 젠지는 현재 2승1패, 세트 득실 +3을 기록하면서 알파조 1위에 올라있다. 알파조에는 한국 팀 T1과 팀 시크릿, 글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여기사 아가씨’와 테일즈샵의 인기작 ‘썸썸 편의점’, ‘기적의 분식집’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19일 밝혔다. ‘여기사 아가씨’는 인기작 ‘메이드 아가씨’의 정식 후속작으로, ‘원버튼으로 즐기는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을 표방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작중 캐릭터 여기사 ‘세리스’와의 연애담을 담았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메인 스토리 외에도 다채로운 코스튬, 멀티 엔딩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토브 출시 버전은 인기 작가들이 참여한 신규 일러스트와 음성 등 특별한 요소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오는 5월 23일부터 5월 26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4 플레이엑스포’에서 액션 RPG ‘ELDEN RING’의 특별전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가시공 메스메르’의 실물 크기 스태추와 투구, 지난 특별 전시회에서 공개된 적 있는 ‘미켈라의 검 말레니아’ 실물 크기 스태추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이와 함께 본 작품의 배경을 구현한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다. 부스 방문객들은 현장에서의 모습을 자유롭게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이틀간(4.5~4.6) 충청남도 예산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진행한 2024년 게임문화 가족캠프 1회차(이하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전국에서 모인 자녀와 부모(보호자) 등 총 240명이 참여했다.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게임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구성된 1박 2일 캠프 프로그램으로, 2015년에 시작해 올해 10년 차로 총 7,367명이 참여했다. 올해에는 가족 간 게임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가족 단위 이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의 자회사 샤드랩(ShardLab)이 태국 최대 핀테크 그룹 SCB X와 함께 동남아시아 블록체인 위크(SEABW2024: Southeast Asia Blockchain Week)를 공동주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국 방콕에서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개최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SEABW는 기술과 암호화폐 사용에 적극적인 동남아시아에서 블록체인과 웹3.0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웹3 개발자, 투자자, 유저들이 함께 하며, 업계 주요 인사들이 패널 토론, 기조연설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프랜차이즈 프레즐 브랜드 ‘앤티앤스 프레즐(AuntieAnne’s)’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5월 31일(금)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전국 200여 개 앤티앤스 프레즐 매장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아몬드 크림치즈 스틱과 무탄산 레몬에이드, 게임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창세기전 모바일 콤보’가 선착순 판매된다.해당 쿠폰에는 ‘전설 무기 선택 상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히트2’가 성공적인 일본 데뷔에 성공했다. 출시 초반 애플 앱스토어 매출 상위권에 안착한 가운데, 이들 성과가 향후 추가적인 서비스 영역 확장까지 순조롭게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히트2’는 지난 17일 ‘HIT: The World’라는 타이틀 명칭과 함께 일본 내 정식 출시됐다. 출시 이전 사전 다운로드 진행 시점부터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던 가운데, 출시 이후 빠르게 매출 상위권을 점유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리고 있다.특히, 일본 내에서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애플 iOS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10주년 시네마틱 영상을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해온 전 세계 소환사들과 함께 게임의 10주년을 기념하고 기쁨을 나누기 위해,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각 지역 유튜브 채널에 일제히 업로드됐다.영상은 소환사와 ‘서머너즈 워’를 대표하는 캐릭터 ‘아이린’이 차원의 문을 통해 떠나는 10년간의 추억 여행을 담았다. 물 속성 마법검사의 버스를 타고 험준한 파이몬 화산을 유쾌하게 헤쳐 나가는 모습에 이어, 용의 룬 제작소
넷마블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오는 5월 8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해당 타이틀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으로,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1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진행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자 수는 1200만 명을 넘어섰다. 이틀 만에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넘어섰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