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27일 서울 성수동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10주년을 기념하는 이용자 초청 행사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천여 명의 이용자들과 함께한 이번 현장은 다양한 이벤트 부스로 가득 채워지며 각별했던 10년을 기념한 모습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페스티벌’ 현장은 방문객들이 ‘서머너즈 워’의 각종 콘텐츠를 주제로 만들어진 다양한 체험 이벤트 부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거대한 10주년 축하 기념 케이크의 형상으로 만들어진 포토존,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과 함께했던 ‘차원의 문’ 형태로 만들어진 행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와 이동기 테크니컬 디렉터(이하 TD)는 27일 론칭 행사를 앞두고 기자들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는 게임과 관련된 심도깊은 질의 응답이 오갔다. 김 대표와 이TD는 게임의 완성과 긍정적인 반응에 기쁨을 표하면서도, 당면 과제와 향후 비전을 두고 고민하는 모습도 함께 선보였다. 간담회에 앞서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전문가 평점 82점을 기록, 준수한 성과를 냈다. 꼭 한번 플레이 해봐야 할 수작 반열에 올랐다.이에 대해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는 “82점은 굉장히 만족스러운 점수다. 아주 뛰어나고 재밌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FC온라인’, ‘V4’가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메이플스토리’에서는 'FC 온라인'과의 콜라보 미니게임 '메이플 사커 온라인'을 5월 1일까지 진행한다. '메이플 사커 온라인'은 월드 통합으로 매칭된 10인이 RED 팀과 BLUE 팀으로 나뉘어 참여하며, 3분간 더 많은 골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경기 시간 동안 각 팀의 캐릭터 1명이 번갈아 가며 'ICON The Moment' 플레이어로 지정되며, 'ICON The Moment' 플레이어는 상대편의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방패용사 성공담』과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SSR 등급의 콜라보 영웅 ‘【권속기 소지자】 글래스’와 SSR 등급의 콜라보 영웅 ‘【필로리알의 여왕】 피트리아’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소환을 통해 신규 영웅을 비롯해 ‘【방패 용사】 이와타니 나오후미’, ‘【나오후미의 검】 라프타리아’, ‘【퀸의 후계자】 필로’, ‘【수렵구 용사】 카자야마 키즈나’와 같은 기존 콜라보
넷이즈게임즈의 비대칭 대전 모바일 게임 ‘제5인격’이 오늘부터 약 한 달간, 반다이 남코의 인기 서스펜스 어드벤쳐 시리즈 ‘리틀 나이트메어’와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실시한다. ‘리틀 나이트메어’는 2017년 출시 이후 PC, 콘솔 및 모바일 타이틀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은 어드벤처 호러 게임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5인격 플레이어들은 ‘리틀 나이트메어’ 속 주인공 캐릭터 식스와 모노를 모티브로 한 ‘식스와 모노의 장원 미로’ 이벤트에 참가해, 미션을 완수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헌터 ‘울보’가 모노로
슈퍼셀은 자사가 서비스 하는 게임 ‘브롤스타즈’를 테마로 4월 25일부터 다양한 즐길 거리를 유저들에게 오프라인에서 제공한다. 첫 무대인 스타필드 하남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롤스타즈’ 이벤트는 ‘쇼다운 인 스타필드’이다. 슈퍼셀은 이곳에 브롤러 에드거와 팽의 쇼다운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존과 포토존을 준비했고, 굿즈샵을 마련해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현장에 도착하면 제4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에 맞춰서 브롤스타즈 캐릭터들과 장식물 등을 벌룬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의 주연인 거대한 에드거와 팽의 벌룬은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와 제휴를 맺고 ‘포링 in waterpia’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포링 in waterpia는 4월 27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 약 6개월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에서 진행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테마파크로도 유명하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바캉스 테마의 워터파크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라그나로크 IP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 차원에서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이번
블루포션게임즈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드래곤 라자 콜라보, 펫 '태초' 등급 확장, 시즌 5: 드래곤의 포효 및 신규 서버 오픈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2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는 유명 판타지 소설인 드래곤 라자와의 콜라보를 통해 콜라보 펫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인 한 달 동안 펫 뽑기 1천 회 지급과 드래곤 라자의 '프림 블레이드'가 영웅 펫으로 지급된다. 또한, 드래곤 라자 콜라보 전용으로 고대 '크라드메서', 신화 '아무르타트', 전설 '다레니안'도 함께 만나
카카오게임즈가 최근 장르를 불문한 각종 인기 IP와의 협업을 이어가 주목받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카페, 오케스트라 공연 등 게임 밖의 영역까지 넘나드는 IP 협업 행보가 이목을 끄는 모습이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자사 게임 내 캐릭터로 추가하거나 각각 IP의 특색을 살린 스토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인게임 콜라보를 이어가고 있다.관련해 ‘가디언 테일즈’는 올 3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의 콜라보를 비롯해 ‘슬레이어즈 NEXT’,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등 인기
매서운 추위가 물러나고 본격적으로 봄 날씨가 시작되자 게임사들이 앞 다투어 유저들과의 만남에 나서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개발자와의 소통도 증가하고 있지만, 오프라인을 통해 유저들이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행사를 통한 소통이 눈에 띈다.한 업계 관계자는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을 봤을 때 비로소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고 전한바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유저 뿐 아니라 업체에게도 중요하다는 의견이다.게임사들은 저마다 자사의 게임을 즐겨주는 유저들을 위해 IP를 활용한 다양한 소식을 준비했다. 오프라인 팝업 행사 뿐 아니라
그라비티는 23일 아시아 최대 라이선싱 행사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에 라그나로크 IP와 이를 활용한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B2B 라이선싱 엑스포 행사로써 전 세계 다양한 라이선싱 업체와 수많은 바이어가 방문하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다.그라비티는 이번 전시회에 라그나로크 IP 사업을 함께 전개할 글로벌 파트너를 찾는 한편,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유망한 신규 IP 및 브랜
넷이즈게임즈는 23일 모바일 JRPG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가 한국 출시 반 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콜라보 등 다양한 이벤트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오는 25일부터 스퀘어 에닉스의 인기 게임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신규 캐릭터 기계의 삼걸 2B와 9S, A2를 만나볼 수 있으며, ‘콜라보 관련 추억’, ‘콜라보 공적’, ‘포토 스폿’ 등 신규 콘텐츠를 통해 ‘니어: 오토마타’의 감성을 느껴볼 수 있다.관련해 무료 10연속 인도 시 콜라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고 22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1년동안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온라인 캠페인 콘텐츠는 ‘쿵야 레스토랑즈’ 및 환경부 나우 인스타그램 채널 뿐만 아니라 서울역·용산역·삼성역·오송역 등 주요
버튜버 그룹 스텔라이브와 웹툰 작가 김풍이 함께 요리를 즐기는 이벤트 방송 ‘스텔키친’이 4월 20일 진행됐다. 이번 기획에는 스텔라이브 멤버 아야츠노 유니와 아라하시 타비가 MC로 참여했다. 인트로 영상에 따르면 스텔라이브 멤버 중 유독 입맛이 이상한 것으로 알려진 두 사람이 이를 이용해 식장을 개업, 그곳에서 일할 요리사의 면접을 보는 콘텐츠이다. 첫 번째 방문자는 요리를 잘하는 방송인으로 알려진 웹툰 작가 김풍이 참여해 시작 전 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번 방송은 김풍 작가의 노련함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그는 방송 초반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하츠네 미쿠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4월 22일 오후 12시부터 4월 29일 11시 59분까지 진행한다. 2023년 11월에 이은 하츠네 미쿠와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마법석 10개! 슈퍼 갓 페스티벌 feat. 하츠네 미쿠’에서는 지난 번 콜라보에서 등장한‘하츠네 미쿠’, ‘메구리네 루카’와 더불어‘카가미네 린&렌’, ‘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이 캐릭터 ‘호두’ 테마 이모티콘을 발매했다고 22일 밝혔다. ‘갤럭시 스토어 원신 – 호두 에디션’ 출시 기념으로 발매되는 이번 카카오 이모티콘은 캐릭터 ‘호두’를 활용해 제작됐으며, ‘호두가 나설 차롄가?’를 테마로, 움직이는 이모티콘 총 24종이 구성됐다.‘호두가 나설 차롄가?’ 는 원신 ‘수메르 테마카페’ 콘셉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캐릭터 호두와 유령이 일상 대화 속에서 자주 사용되는 감정들을 표현해 활용도를 높였다.이를 기념해 호요버스는 5월 2일까지 호
국내에서는 비주류에 속하는 ‘마작게임’이 매출 상위권을 점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요스타의 ‘작혼: 리치 마작(이하 작혼)’이 그 주인공으로, 그 이면에 대표적인 서브컬처 인기작 ‘블루 아카이브’와의 콜라보가 자리해 눈길을 끈다. ‘작혼’은 중국의 대표적인 테이블 기반 놀이문화 ‘마작’을 모바일로 옮긴 게임이다. 여타 마작 게임과의 큰 차이점은 바로 귀여운 2D 일러스트 기반의 캐릭터들과 독자적인 세계관 등 서브컬처 스타일을 가미했다는 점이다.‘작혼’은 해외 시장에서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로도 제작되는 등 대표적인 장르 인기게임으로 통
‘작혼: 리치마작’이 역대급 역주행을 선보이며 구글플레이 매출 TOP10에 진입했다. 앱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작혼: 리치마작’은 4월 17일 구글 매출 106위에서 22일 현재 8위까지 뛰어올랐다. ‘작혼: 리치마작’은 캣 푸드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요스타에서 배급하는 일본식 마작 게임으로 자체 최고 매출 순위를 경신했다.‘작혼: 리치마작’의 놀라운 상승세는 신규 이벤트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게임은 4월 17일부터 5월 8일까지 넥슨게임즈의 인기작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수학과 통계로 가상화폐 시장을 테마별로 분석하고 수치화하는 플랫폼인 웨이브릿지(Wavebridge)에서 ‘밈 코인’은 이번 주 시장 내 모든 테마를 통틀어 가장 큰 감소율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디파이(DeFi)’,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가상자산 종합’, ‘비트코인 기준 가격’, ‘거래소 토큰’ 테마 지수는 ‘밈 코인’의 뒤를 이어 높은 하락폭을 보였다. 이번 주 웨이브릿지에서는 모든 가상화폐 테마가 떨어졌다.이번 주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으로는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의 현지 가상화폐 현물 상장지수펀드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인기 IP ‘오버로드’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오버로드’는 인기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과 코믹스가 연달아 흥행을 기록하며 글로벌에서 사랑받고 있는 IP다. 원작 소설의 누적 판매 부수는 일본에서만 1,400만부를 넘어섰으며 애니메이션은 전 세계에서 수억 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주인공이 플레이 하던 게임의 서비스 종료 시점에 게임에 접속해 있다가 우연히 이세계로 건너가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다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