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2016 #2] 지스타 BTB참가 VR기업 어디에 있을까? … 16개 기업 부스 위치 정리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6.11.15 17: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지스타2016에 부스로 참가하는 가상현실 기업은 총 32개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스타 입구에 들어가기전부터 PR을 하는 엠게임과 같은 부스나, BTC부스에 위치한 VR공동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장소는 별다른 어려움 없이 찾게 된다. 그런데 B2B 부스들은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총 400개가 넘어가는 부스 속에 VR전시기업들은 어디에 위치해 있을까. 지스타 BTB부스 참가 기업 중 VR을 다루는 기업들 리스트를 정리해 봤다.

BTB부스 1층에는 총 5개기업이 자리잡는다. 국내를 대표하는 시뮬레이터 기업 중 하나인 모션테크놀러지(J50)와 최근 사전 판매를 개시한 신형 HMD 'FOVE 제로'의 국내 총판을 담당하는 테크노블러드 코리아(J41)가 사이좋게 맞닿아 있다.

조금만 걸음을 옮기면 영우디지털(M29)과 네비웍스(M30)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다.

세계 최고 엔진 개발사 중 하나인 에픽게임스 (G31)도 가상현실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 현장에서 오큘러스 리프트와 오큘러스 터치를 이용한 게임 '로보리콜'을 비롯 가상현실 콘텐츠를 전시할 계획이다.

3층은 1층보다는 상대적으로 복잡하다. 왼쪽 끝열인 N열과, 오른쪽 끝열인 U열에 가상현실 기업들이 대거 포진돼 있다.

VR계 터주대감 포켓메모리(N21)을 필두로, VR게임 개발사인 써드도어(N06)와 페이크아이즈(N13)는 왼쪽 끝열에 가깝다. 

반대편인 U열에는 VR체험방 사업을 준비하는 누믹스미디어웍스(U23)과 VR게임 분야에 투자를 진행하는 YJM게임즈, VR영상 업체 이머시브미디어(U11), VR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팬터8스튜디오(U07) 등이 전시를 진행한다. 

이들 외에도 폴리아트 (R66), 브로드웨이엔터(U26), 넥스크루(V44), 에코로커스(U09)가 주요 전시 기업 중 하나이며 부산 VR클러스터 전시 등도 현장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