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히트프로젝트’, 대규모 패치 업데이트

  • 지봉철
  • 입력 2004.09.14 10: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빅엔터테인먼트(대표 임준혁)가 3D FPS 온라인 게임 ‘히트프로젝트’의 대규모 패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단행되는 대규모 패치는 클랜시스템 도입과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이 주요 내용.

‘히트프로젝트’는 오픈 베타 이후 부분적인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이번 패치는 클랜시스템 적용과 전체적인 총기 밸런스 조정이 가장 큰 특징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세부 패치 내용은 기존 유저뿐만 아니라 초보 유저들을 위한 배려차원의 기능추가도 적용되어 질적, 양적인 면에서 대규모를 이룬다.

먼저 클랜 시스템의 도입은 FPS 게임의 주요 기능으로 이번 패치에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히트프로젝트’ 클랜은 인게임(In-Game) 클랜 시스템의 의미를 가지며 생성, 가입, 클랜전까지 적용된 클랜 기능의 1차 구현이다.

In-Game 클랜 시스템이란 모든 클랜기능이 게임 내에서 가능하도록 적용된 기능이다. 생성은 하사이상의 계급을 가진 유저가 마스터가 되어 발기인 5명을 구성하여 클랜을 생성할 수 있다.

클랜 마스터는 클랜명, 계급 제한 설정 등을 설정하게 된다. 생성된 클랜에 가입을 원하는 희망자는 동일한 국가의 클랜에 가입할 수 있다. 클랜 일반전은 상시 플레이가 가능하며, 정식 클랜전의 룰이 적용된다.

클랜전은 일반모드와 달리 팀킬이 적용되어 아군을 사살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더욱더 전략과 팀웍이 요구된다. 이어 총기 부분에서는 사관급 총기 13정과 위관급 총기 7정이 대규모로 추가되며, 총기 패치에서는 밸런스 조정, 가격수정 등이 이루어 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