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라인 고스톱 열기 ‘후끈’

  • 지봉철
  • 입력 2004.09.20 18: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www.hangame.com)은 여름 성수기 내내 ‘신맞고’ 이벤트를 실시했다. 몰디브, 발리 등 휴양지 항공권을 경품으로 제공하기도. ‘바캉스 여행 대박 상품 2탄’으로 뉴욕, 라스베가스, 파리 등 여행 항공권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여름방학 대규모 마케팅은 사실상 추석연휴를 겨냥한 포석. 대규모 이벤트로 시선을 붙잡은 고객들을 추석시즌으로 고스란히 몰고간다는 전략이다.

한게임 신맞고는 전통 고스톱의 1인자. 특별한 기능의 첨가보다는 고스톱 자체의 재미에 더욱 힘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 여름 선보인 한게임 신맞고는 그래픽 효과와 사운드를 강화, 빨라진 게임속도 등 기본기에 주력하면서도 ‘밀기’(점수를 계산하지 않고 다음판으로 넘기는 기능)등의 기능이 추가돼 기존 ‘맞고’보다 더욱 박진감이 넘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제동을 이용해 연예인 음성바람을 몰고 온 ‘피망 맞고’(www.pmang.com)도 고스톱이 주는 재미 자체의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피망 ‘맞고’는 ‘맞고’의 새로운 형식을 도입해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이 부분의 힘을 집중할 예정이다.

피망 ‘맞고’는 편한 조작방식과 미션을 수행하면 점수가 배가되는 새로운 형식으로 ‘맞고’의 새 바람을 몰고 왔다. 이번 추석연휴에도 가장 먼저 이벤트를 개최, 1위 자리를 굳힌다는 생각이다. '추석 준비 0원 이벤트’도 그 중 한가지.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피망 맞고 10판마다 1개씩 지급되는 송편을 모아 그 수량에 맞는 각각의 경품에 응모하는 행사.

이벤트 당첨자는 지펠냉장고, LG 김치냉장고, 김치세트, 가스 오븐 레인지 등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일일 출장 요리사, 명절 차례상 세트, 효도 건강검진권 등 30가지 이상의 추석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게임 포털 업체 엠게임(www.mgame.com)이 올 여름 선보인 ‘초이스 맞고’도 추석을 겨냥한 고스톱 게임. ‘초이스 맞고’는 맞고 게임의 패를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신개념의 맞고 서비스로서 엠게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것이다.

원래 맞고는 유저가 서로 10장의 패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지만 ‘초이스 맞고’는 처음 15장을 가진 상태에서 5장을 버리고 10장만을 가지고 게임을 진행하는데, 이는 그만큼 자기에게 유리한 패를 선택할 수 있고 초반부터 점수가 나도록 전략을 세울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맞고와 차이가 있다.

‘초이스 맞고’에서는 게임이 끝나면 승리자에게 점수 밀기 기능 버튼이 나타나는데 만약 승리자가 이번 판의 점수가 너무 약하다고 판단하였을 경우 점수 밀기 기능을 선택하면 다음 판에 다시 이겼을 경우에 전판에서 밀었던 점수를 더해서 이번 판에 점수를 계산하는 시스템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초이스걸’, ‘초이스 보이’, ‘유행어 버전’ 등 톡톡 튀고 감각적인 보이스음을 성우가 직접 녹음하여 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엠게임의 권이형 이사는 “그동안 고스톱 게임은 패를 잘 받으면 이기고 그렇지 않으면 진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고스톱도 패 선택을 통해 전략적으로 칠 수 있다는 것을 초이스맞고를 통해 보여주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후발주자들의 공격도 만만치 않다. 기존 포털들이 게임성 강화에 힘을 기울인다면 후발주자들은 새로운 게임방식과 마케팅을 주무기로 삼았다.

인터넷포털 하나포스닷컴이 운영하는 게임포털 센게임(www.cengame.com)은 인기 개그맨 ‘블랑카’와 ‘지상렬’의 음성이 가미된 ‘블랑카의 시사맞고’와 ‘지상렬의 막포커’를 선보였다.

30대 회원을 겨냥한 ‘블랑카의 시사맞고’는 게임 시작전 열린우리당 한나라당 민주노동당 등 지지 정당을 선택하고 게이머가 딴 금액의 5%를 해당 정당에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을 택한 것이 이채롭다.

시사어록 코너에 글을 올려 추천을 많이 받으면 그날의 ‘시사어록’으로 지정되면 서 1000만원의 맞고 게임머니를 받을 수도 있고 시사속보 코너에서 정치와 사 회 등 생생한 시사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접할 수도 있다.

게임나라(www.gamenara.com)의 ‘강호동 신맞고’도 대규모 광고를 시작으로 추석연휴 민심(?)잡기에 나설 예정. 빠른 게임 전개와 최신 ‘맞고’ 경향을 반영한 군더더기없는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다음달 8일까지 게임나라 대리점 오픈 기념으로 기획된 ‘강호동 PC방에서 사고치다’ 이벤트는 ‘강호동 신맞고’를 치다가 ‘4고’를 완수하면 된다. 4만4440명에게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문화상품권, 고스톱 머니 등이 매일 쏟아진다.

네이트닷컴의 게임포털 땅콩(www.ddangkong. com) 은 싸이월드의 측면지원을 받는다. ‘맞고’ 이용자에게 싸이월드내 전자화폐인 ‘도토리’ 20만개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대박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것.

도토리는 싸이월드 내에서 미니홈피 배경 화면을 꾸미거나, 배경음악을 구입하는데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다. 도토리를 받으려면 땅콩 로그인 후 최초 1회 싸이월드 아이디를 등록하거나 모든 맞고 게임(수다맞고, 폐인맞고, 동물맞고) 도중 제시되는 일명 ‘글자모으기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6글자를 다 모았을 경우 즉석 추첨을 통해 일주일 단위로 도토리가 지급된다.

또 싸이월드 미니홈피 배경인 스킨 2만개, 소니 디지털카메라(3대), 아이리버 MP3플레이어(5대), SKY 7300 휴대폰(4대) 등 다양한 현물상품 및 게임머니 땅콩 적립의 행운도 숨어있다.

야후코리아(www. yahoo.co.kr)도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고스톱 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민다. 야후코리아는 야후게임 내 ‘빅맞고존’을 오픈하고 4종의 신개념 맞고를 서비스한다. 이번에 선보인 게임들은 전략형 미션을 가미한 ‘국민맞고’, 최고 10배 이상의 승률을 자랑하는 ‘섯다맞고’, 패 96장을 좌우패로 나누고 전략으로 승부하는 ‘96장 맞고’, 유비, 조조 등 삼국지 캐릭터가 대거 등장, 필살기와 동맹으로 공성전을 펼치는 ‘삼국지 맞고’ 등이다.

야후게임의 전경일 이사는 “새로운 맞고 서비스는 단순한 기능 추가를 넘어서 새로운 장르를 개발한 것”이라며 “여러 장르 게임의 재미를 모두 함께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말했다.

야후게임은 이번 ‘빅맞고존’ 오픈을 시작으로 대대적인 개편에 들어가며 9월초에는 추석맞이 빅 이벤트도 준비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