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세대, ‘퇴계 성학십도 VR’ 세미나 개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4.05 17: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가 VR을 활용한 동양철학 체험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 지식콘텐츠연구소
사진= 지식콘텐츠연구소

연세대 퇴계 성학십도 VR 융합연구팀은 4월 2일 연세대학교 성암관 MINT 상영관에서 ‘퇴계 성학십도 VR: 동양철학개념의 체험적 시공간화 연구’ 연계 1차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동양 철학을 기반으로 한 인문학적 경험이 VR이라는 환경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인문학을 기반으로 VR에 대해 탐구해 온 연구자들을 초청해 VR 공간에서 동양 철학이 어떤 가능성을 가졌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연계 1차 세미나는 퇴계 성학십도 VR 구축 사업: 동양철학개념의 체험적 시공간화 연구팀, 연세대 미래융합연구원 X-미디어 연구 센터가 주최 및 주관한다.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Play Makers Lab, 서울여대 B-MADE센터, 홍익대 the 2nd Brain and the 3rd Eye Lab, 융합연구총괄센터가 협력하여 개최한다.

한편, 퇴계의 성학십도는 동양 철학 중 하나인 성리학을 도식과 해설이 들어있는 열개의 그림으로 구성하여 알기 쉽게 풀어낸 병풍이다. ‘퇴계 성학십도 VR: 동양철학개념의 체험적 시공간화 연구’ 융합연구팀은 이러한 동양 철학의 개념적이고 철학적인 세계를 보다 쉽고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가상 현실 VR의 영상 체험 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는 4월 14일에 개채되며 신청 페이지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