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루세이더 킹덤2’, 스팀에서 할인 중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4.09 14: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세 시대 유럽을 배경으로 하는 전략 게임 ‘크루세이더 킹덤2’가 스팀에서 할인 중이다.

 

중세 봉건 영주가 되어 가문을 부흥시키자 (출처= 스팀홈페이지)
중세 봉건 영주가 되어 가문을 부흥시키자 (출처= 스팀홈페이지)

‘크루세이더 킹덤’은 아이슬란드부터 스리랑카까지 펼쳐진 넓은 맵에서 봉건 영주 중 하나가 되어 가문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작은 영토의 남작부터 대 제국의 황제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며, 종교·민족에 따라 다양한 특성이 존재해 이용자의 도전의식을 자극한다.

실제 이 게임은 중세 유럽에서 펼쳐진 다양한 암투를 그대로 재현했다는 평을 받는다. 권력 투쟁을 위해 다른 영주들 혹은 형제·부모 간에도 암투가 펼쳐진다. 이용자는 한 가문의 주인이 되어 가문의 번성을 이끌어야 한다. 보통의 유저들은 영토 확장에 눈을 돌리지만 플레이의 자유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는 이용자들도 존재한다. 예를 들어 결혼 동맹을 통해 가문의 영토를 늘리거나 상대의 유력인사들을 암살하는데만 집중하는 식이다.

실제 ‘크루세이더 킹덤2’의 공식 카페에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플레이 모습이 올라와 있다. 이들은 단순히 게임 영상이나 스크린샷만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스스로가 중세 시대 봉건 영주가 되어 역사를 기록하듯 게시물을 올린다. 다만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에게는 게임의 시스템이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접근 난이도가 높은 게임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크루세이더 킹덤2’를 스팀에서 할인 중이다. 게임의 가격에 구입이 망설여진 이용자라면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