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그나로크 제로’, 5월 업데이트 개발자 노트 최초 공개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8.04.17 16: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는 4월 17일 ‘라그나로크 제로’ 5월 업데이트 내용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 그라비티
사진= 그라비티

5월 업데이트는 게임 내 진화 큐펫 3종 추가, 길드 던전 개방, 신규 지역 및 확장 직업, 직업 밸런스 조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규 진화 큐펫인 리틀 이시스, 혜군, 쵸코가 업데이트 된다. 이시스와 요요, 본건에서 진화하는 큐펫들은 물리 공격력 퍼센트 증가, 크리티컬 확률, 원거리 물리 데미지 증가, 상태이상 스턴 내성 등의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길드 던전이 신규 개방된다. 길드 던전은 PvP(이용자 간 대결)가 가능하며, 같은 길드원 이외에는 모든 대상을 적으로 인식한다. 115~120레벨대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어 박진감 넘치는 사냥을 경험할 수 있다. 발키리 렐름과 브리토리아에서는 각각 곤충형과 불사형 몬스터들이 출현한다. 이용자들은 길드 던전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길드 아지트 주화를 활용해 PvP용 장비나 아이템으로 교환을 할 수 있다.

또한 벚꽃이 곱게 물들어있는 ‘천수의 나라, 아마쯔’와 라그나로크 제로의 첫 번째 확장 직업인 ‘닌자(Ninja)’ 직업군도 업데이트된다. 이밖에 모든 2차 직업군을 대상으로 스킬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가 시행된다.

마지막으로 그라비티 측은 4월 25일로 예정된 새로운 직업군인 ‘바드와 댄서’에 대한 개선 방향도 전달했다. 바드와 댄서 직업군은 모든 합주와 연주, 춤 스킬이 캐스팅 없이 즉시 발동하는 대신, 유지되는 시간 동안 이동속도 저하와 무기 교체 등 번거로움이 존재했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끊기지 않는 속성을 추가해 플레이의 편의성을 제공할 방침이다.

‘라그나로크 제로’ 5월 업데이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