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니티, 네이버웹툰과 파트너십 체결…게임 개발 및 광고 수익화 목적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4.19 09: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티 코리아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 개발 및 광고 수익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 유니티 코리아
사진= 유니티 코리아

이번 협약은 최근 네이버웹툰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이 각종 앱 순위에서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유니티의 광고 플랫폼인 ‘유니티 애즈’를 각 게임에 적용해 개발사들의 광고 수익화를 돕기 위해 진행됐다.
유니티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네이버웹툰 콘텐츠의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개발사를 대상으로 광고 수익화 모델 기획부터 개발 중 빌드 적용 등 기술 지원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사들은 유니티 애즈와 함께 제공되는 사용자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유니티 애널리틱스(Unity Analytics)’를 활용해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된다.
네이버웹툰은 현재 웹툰 콘텐츠를 기반으로 서비스 중인 '전자오락수호대'에 유니티 애즈를 적용해 높은 광고 실적을 기록했고, 게임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등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 해외 진출 시에도 유니티 애즈의 플랫폼을 그대로 활용 가능한 점 등을 고려해 최적의 파트너로 유니티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향후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웹툰 콘텐츠 게임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