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 개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4.25 16:56
  • 수정 2018.04.25 17: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사진= KT
사진= KT

 

국내 - KT, 이니텍과 손잡고 블록체인 인증 서비스 제공

KT가 이니텍과 손잡고 'KT 블록체인 통합인증(SSO)' 솔루션을 개발했다. KT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이니텍의 인증 솔루션 ‘이니세이프 넥세스’의 기술을 더해 통합인증 제품을 만들어냈다. ‘이니세이프 넥서스’ 기술이 들어간 만큼 기존 고객들도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KT의 통합 솔루션을 사용 가능하다.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은 ‘이니세이프 넥세스’에서 발생한 인증정보와 계정정보를 블록체인에 분산 저장하는 형태다. 블록체인 저장 정보는 각 노드에 실시간으로 공유되기에 백업 서버 이중화 비용 절감 효과와 상호 데이터 검증으로 인한 보안성 향상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KT는 올해 블록체인 센터를 출범하고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나가고 있다. 작년 7월 전자서명 이미지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데 이어 올 2월에는 BC카드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바 있다.

한편, KT 융합기술원 서영일 블록체인센터장은 “이번 이니텍과의 통합인증솔루션 공동 개발은 인증 분야까지 KT 블록체인 적용을 확대한 또 하나의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라며 “KT는 앞으로 블록체인 적용을 산업 전반으로 확장해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 블록체인 상거래 플랫폼 NYNJA, 도쿄 방문

NYNJA Group Ltd는 분산화 협회 중 하나인 d10e 도쿄를 방문, 블록체인을 활용한 통신 플랫폼과 상거래 시장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NYNJA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Marshall Taplits은 4월 30일 블록체인을 활용한 개인, 기업용 교차 기기 플랫폼을 소개할 예정이다. NYNJA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개인간 통신과 국가 간 암호화폐 거래를 중계하는 플랫폼이다.

Taplits는 “일본은 NYNJA를 세계 최고의 통신 및 상거래 플랫폼으로 개발하는 데 지대한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전략적 시장이다”라고 말하며 일본 시장에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d10e 도쿄에서의 NYNJA 플랫폼 발표는 우리가 미래의 사용자와 관계를 맺고 NYNJA가 통신, 상거래 및 거버넌스를 블록체인에 통합하는 방법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이다”고 밝혔다.

또한 NYNJA 플랫폼이 SDK와 API를 통해 개방되어 있으며 다른 개발자들도 NYNJA의 블록체인과 통신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